본문 바로가기
암호 화폐, 가상자산

비트코인 볼트 - 시세, 전망, 채굴 관련 분석

비트코인 볼트 - 시세, 전망, 채굴 관련 분석

 

오늘은 비트코인 볼트(BTCV)에 대해 최근 업데이트된 내용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기본적인 정보부터 최근 뉴스까지 한 번에 정리해보려 하니, 모두 집중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미 비트코인볼트는 어느 정도 알려져 있지만, 정확히 이해하고 아는 사람이 드물기 때문에 해당 포스팅으로 간략하게 정리해보겠습니다. 

비트코인-볼트-시세-전망-채굴
비트코인-볼트-시세-전망-채굴

 

목차

# 비트코인볼트(BTCV) 로드맵, 개요

# 비트코인볼트 트랜잭션 처리, 특징

# 정리

# 함께 보시면 좋은 글

 

 

 

 

비트코인볼트(BTCV) 로드맵, 개요

 

우선 비트코인볼트(BTCV)가 무엇인지 한 번 확인해보겠습니다.

 

보통 BCH, BSV와 같이 비트코인으로부터 하드 포크 해 새롭게 시작한 경우가 많지만, 비트코인볼트(BTCV)는 자체적으로 "제네시스(Genesis)"블록으로 생성된 메인 체인입니다.

 

이름이 유사해서 보통 비트코인을 하드포크한 형태라고 이를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사실은 제네시스 블록으로 생성된 메인 체인입니다.

비트코인-볼트-시세-전망
비트코인볼트-트랜잭션-채굴

 

또한 모든 트랜잭션에 대해 144개 블록 컨펌으로 잘못 보내거나 도난된 케이스에 대하여 복구가 언제든 가능하게 해 줍니다.

 

이는 즉, 응급복구키를 통해서 잘못 보낸 수량을 전면 취소할 수 있다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특히 거래소 입장에서는 해킹에 대해 대비가 매우 힘들기 때문에 이러한 기능을 통해 전량 회수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블록 생성 시간을 10분이라 가정하면 144개의 블록이 생성되는 동안 트랜잭션의 상태 값이 변경될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합니다.

 

비트코인볼트 트랜잭션 처리?

 

 

 

 

비트코인볼트(BTCV)는 일반적인 비트코인 트랜잭션과 유사합니다. 144개의 블록 컨펌이 확정된 이후 알람 섹션에서 트랜잭션 섹션으로 복사되는 구조 입니다. 만약 여기에 오입금한 경우 혹은 해킹당한 물량을 회수하기 위한 복구 트랜잭션에 대한 처리는 UTXO에 더 많은 사용자들의 서명을 제공함으로써 가능하게 됩니다.

알람 잠금 스크립트의 경우 총 2개, 알람 + 인스턴트 잠금 스크립트의 경우 3개, 복구 트랜잭션이 처리되면 복구된 UTXO가 보시되므로 해당 UTXO에 의존하는 기존 알람이 무효화되어 트랜잭션의 24시간 지연이 지나야 가능합니다

 

 

비트코인볼트 특징(트랜잭션 처리)

 

비트코인볼트(BTCV) 인스턴트 트랜잭션(Instant Tx)을 통해 기본 24시간 대기가 아닌, 트랜잭션 확인 속도를 10분으로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해당 방법은 기존 멀티 시그 지갑과 유사한 방법으로 별도의 개인키에서 추가 서명이 필요하며 별도의 위치에 안전하게 저장해야 합니다.

비트코인-볼트-시세
비트코인볼트-키

 

비트코인볼트, 3가지 키(KEY)를 이용한 보안성 증대

 

비트코인볼트에는 3가지 키를 사용하여 보안성을 강화하게 됩니다.

 

 

(1) 번 키

 

월렛에 접근하기 위한 첫 번째 개인키, 보통 시크릿(Secret) 키라 고도하며 시크릿 키를 통해 지갑 잔고를 확인하거나 트랜잭션 처리가 가능합니다.

 

1번 키를 사용하는 기본 옵션을 통해 트랜잭션은 144개의 블록에 대한 컨펌들이 필요합니다. (24시간) 해커가 1번 키를 탈취해 트랜잭션을 처리하려 해도, 24시간 전까지는 자금을 탈취할 수 없다는 뜻입니다.

 

(2) 번 키

 

사용자의 지갑이 타인에 의해 접근된 사실이 인지되었을 때, 거래가 마무리되기 전 취소하도록 지원하는 개인 키입니다. BTCV의 고유 특성으로 1번 개인키를 사용하는 거래가 완료되기 24시간이 소요됩니다.

 

따라서 2번 개인 키를 사용하여 자금이 탈취되기 전, 트랜잭션을 무효화 처리할 수 있습니다.

 

 

(3) 번 키

​신뢰관계가 있는 파트너와 비즈니스 관련자들에게 수 분 안에 자금을 전송토록 지원하는 개인키라고 보시면 됩니다.

 

3번 키를 사용하여 비트코인볼트(BTCV)의 144번의 블록 컨펌이 아닌, 즉시 트랜잭션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24시간 대기시간이 필요했지만, 3번 키를 통해 5 - 10분 만에 바로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정리

 

비트코인-볼트-시세-전망-채굴
비트코인볼트-거래소-상장

 

현재 비트코인볼트(BTCV)는 MXC, 코인베네, 코인닐, 프로빗 등 다양한 거래소에서 거래하실 수 있습니다.

 

주로 MXC 거래소에서 거래가 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비트코인볼트 시세 전망

 

 

 

볼트의 시세는 이제 4만 원대에 머물러 있는 것 같습니다. 볼트의 시세만 본다면 그리고 거래량만 본다면 답답함이 묻어 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드는 것 같습니다.

현재의 실정에서는 비트코인 볼트의 시세보다도 볼트의 기술이 활용되는 데이터가 축척된다라는 생각을 가지고 이 볼트의 기술이 더욱 발전할 수 있기를 기다린다면 분명 볼트에게 다시 한번 날아오를 수 있는 기회는 분명 올 것이라 생각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모두 힘내시고 최선을 다하며 후회 없는 오늘이 되시기를 응원해 봅니다.

 

 

함께 보시면 좋은 글

 

 

 

 

 

바이두 주가 전망 - 중국의 구글, 클라우드, 자율 전기차

바이두 주가 전망 - 중국의 구글, 클라우드, 자율 전기차 오늘은 중국의 구글이자 IT 선두기업인 바이두에 대하여 포스팅을 작성하고자 합니다. 바이두는 클라우드, 전기차, 자율주행, 검색 등 다

memiant.tistory.com

 

 

 

비트코인 현금화 방법, 앞으로의 전망

비트코인 현금화 방법, 앞으로의 전망 끝없이 오르던 비트코인이 하락세로 돌아섰습니다. 며칠 사이에 지속적으로 조정을 받고 있는 모습인데, 영원히 계속 오르는 시장이 없다는 말을 증명하

memiant.tistory.com

 

 

 

스텔라루멘 일시중단, 시세 전망 및 호재 - 리플 커플링 코인

스텔라루멘 코인, 메이저 반열에 드는 잡알트는 아닌 코인인 스텔라 루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텔라루멘 코인은 작년 말, 올초부터 급격히 오르기 시작했습니다. 지난 조정장에서

memiant.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