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세금이란 무엇일까- 요약 정리, 세금의 정의

세금이란 무엇일까- 요약 정리, 세금의 정의

 

예시를 들어, 가격이 각각 px와 py인 x와 y, 그리고 개별 예산 제약 조건인 xx + ypy = Y를 수직 축에서 good x로 표시되고 수평 축에서 good y로 표시되는 그래프에서 Y는 -py/px와 같다. 초기 균형은 예산 제약과 무관심 곡선이 접하는 지점(C)에 있으며, 상품에 부가세를 도입한다(예산 제약: pxx + py(1 + a)y = Y). 예산 제약의 기울기는 -py(1 + a)/px와 같아진다. 새로운 평형은 이제 다른 곡선보다 낮은 접점(A)에 존재하게 된다.

세금의 도입은 두 가지 결과를 초래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소비자 개인의 실질 소득(구매력 감소)을 변화시킵니다.
그것은 y 굿스의 상대 가격을 올린다.
소득 효과는 실질 소득의 변화에 의해 주어지는 y의 좋은 양의 변동을 보여주게 된다. 대체 효과는 상대 가격 변동에 의해 결정되는 y 재화의 변동을 나타냅니다. 이러한 종류의 과세는 왜곡된 것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세금 계산방법

 

하나의 다른 예로, 예산 제약의 하향 이동과 함께 소득 일시납세(xx + ypy = Y - T)를 도입하면, 동일한 소비자 효용 손실로 높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데, 다른 관점에서 보면, 같은 수익을 낮은 효용 희생으로 생산할 수 있다. 왜곡세로 인해 낮은 효용(수익이 동일) 또는 낮은 수익(동일한 효용)을 초과 압력이라고 합니다. 소득 일시납세로 도달한 동일한 결과는 다음과 같은 유형의 세금으로 얻을 수 있다(모두 대체 효과를 유발하지 않고 예산 제약의 이동만을 유발함). 예산 제약의 기울기는 그대로입니다(-px/py).

일반적소비세 : (예산 내 제한조건 : px(1 + α)x + py(1 + α)y = Y)
비례적소득세: (예산 내 제한조건: xpx + ypy = Y(1 - t))
t 및 α 비율이 이 방정식과 관련하여 선택되었을 때(여기서 t는 소득세 비율이고 tau는 소비세 비율이 된다).

{\displaystyle {1}{1+\discal}}=1-t\rightarrow t ={1+\discal}}{\displaystyle {1}{1+\discal}{\discal}}{\displaystyle\discal at}}

위의 두 세금의 효과는 같다.

 

맺음말

 

세금에서 상품의 상대적 가격을 효과적으로 변화시킨다. 따라서, 대부분의 경제학자들, 특히 신고전주의 경제학자들은 효율적인 시장 결과에 도달하기 위해 내부화되어야 하는 활동들과 관련된 (긍정적이거나 부정적인) 외부적인 것들이 없는 한, 과세는 시장 왜곡을 일으키고 경제적 비효율성을 초래한다고 주장한다. 따라서 그들은 이러한 왜곡을 최소화할 수 있는 세금 제도의 종류를 확인하려고 노력해 왔다. 최근의 장학금은 미국 연방정부가 고등교육을 보조하는 것보다 고등교육에 대한 투자에 더 많은 세금을 효과적으로 부과하여, 숙련된 노동자의 부족과 고학력자와 저학력 노동자 사이의 비정상적으로 높은 세전 소득의 차이를 초래한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세금에서 노동력 공급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우리는 소비자가 일하는 시간과 소비하는 양을 선택하는 모델을 고려할 수 있다. 오직 하나의 상품만 존재하고 수입은 저축되지 않는다고 가정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