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타 변이 확산, 다른 변이보다도 독한 이유 알아보기
이른바 델타 변이로 불리는 인도발(發) 변이 코로나 바이러스가 공포의 대상이 돼 전 세계를 뒤 흔들고 있는 실정이 도래했습니다. 델타 변이의 경우에는 전 세계 80여 개국으로 급격히 확산하기 시작하면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 선도국들조차 일상 복귀닫기일상복귀 시점을 미루며 비상상황에 돌입할 정도로 강력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글 사이사이 배너 이미지 형태의 팝업이 포함되어 글을 읽으시면서 다소 불편하실 수 있습니다.
이는 어디까지나 여러분들의 관심과 배려로 운영되는 블로그인 만큼 배너가 조금 거슬리시더라도 정중하게 양해의 말씀 부탁드리며 포스팅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델타 변이가 곧 지배적인 종(種)이 될 것 같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 국장은 델타 변이가 곧 지배적인 종(種)이 될 것 같다고 공언했습니다.
델타 변이는 작년 10월 인도에서 처음 발견이 되었으며, 알파, 베타(남아프리카공화국발), 감마(브라질발) 등 다른 변이보다 치명적이라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기존의 코로나19 증상과 달라서 쉽게 알아채기 힘든 데다 전염성 마저 가장 강하고 추가 변이도 진행 중인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습니다.
델타 변이의 특징 알아보기(▼)
무엇보다도 델타 변이의 경우에는 ‘감기로 착각하기 쉽다’는 점을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발열·후각·미각·상실·기침 등 기존에 알려진 코로나19 증상이 아닌 두통·콧물·인후통 등 감기 증상을 동반한다고 BBC는 전했다. 이밖에도 복통·구토·식욕 부진·청력 상실·관절통 등을 유발한다는 설명도 있습니다.
영국에서 최근 신규 확진자의 95%가 델타 변이 감염자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델타 변이에 감염되면 다른 변이보다 증상이 심각할 수 있다는 분석도 나오고 있습니다.
- 가디언은 “중국 광저우에서 델타 변이 감염자의 12%는 증상이 시작된 후 3~4일 이내에 중증으로 악화했다”며 “이는 이전 변이보다 4배 높은 수준”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출처 : 델타 변이 바이러스 BBC
다음 특징으로는 ‘변이 중 전파력이 가장 빠르다’는 점을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 델타 변이는 알파 변이보다 전파력이 64% 이상 강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때문에 미국에선 델타 변이 감염자가 2주마다 2배로 늘어 지난 13일 기준 전체 확진자의 10%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델타 변이로 봉쇄 전면 해제를 미룬 영국은 전날 지난 2월 중순 이후 4개월 만에 신규 확진 1만 명을 기록했다.
정리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아직까지 델타 변이가 알파 변이 다음으로 많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지난해 12월 이후 지난 12일 0시까지 확인된 국내 변이 바이러스 확진자는 1964건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알파가 1663건으로 가장 많고 델타가 155건이다. 베타와 감마는 각각 140건, 6건입니다.
함께 보시면 좋은 글
ms오피스 정품인증 크랙 없이도 간단하게 CMD로 해결하는 방법(간단 주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