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승리호 관련주 - 위지윅 스튜디오, 덱스터, 메타 버스

썸네일

승리호 관련주 - 위지윅 스튜디오, 덱스터, 메타 버스

 

금일 포스팅은 최근 넷플릭스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영화 승리호와 관련한 내용에 대해서 다루어 보았습니다. 영화 승리호와 함께 투자자들 가운데 부각될만한 주식의 종목은 무엇이 있을까에 대한 가려운 부분들을 긁어드릴 예정이니 차근차근 부담 없이 읽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우선 이번 넷플릭스에 개봉을 하게 된 승리호는 한국판 SF 영화 가운데서도 굉장히 보기 드문 수작이라고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국내를 물론이고 사실 외국에서 이에 대한 인기가 어마어마하다고는 하는데 저 역시도 영화를 보면서 감탄스러운 부분들이 영화 부분 부분에서 느껴지는 대목이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승리호가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를 분류해 보았습니다.

 

 

  • 출중한 CG
  • 생각보다 탄탄한 스토리 라인
  • 보기 드문 SF 
  • 짱짱한 배우진

 

 

영화를 못 보신 분들도 많으실 겁니다. 사실 해당 영화에 대해서 호불호가 존재하기는 하지만 전 세계적 넷플릭스 통계 기록에서는 무려 1등의 질풍가도를 달리고 있다고 합니다. 영화와 관련한 자료에서 굳이 조작을 할 이유가 없는 대목이며 향후의 인기에 대해서 충분히 지켜보셔도 나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그 이유는 한국 SF 영화의 서막이 될 지 그 누가 알겠나 라는 의문에서 기인을 하게 됩니다. 만일 승리호와 관련한 내용들이 세계에 알려지게 된다면 국내 주식 시장에서 역시 관련주들의 대한 향연이 어마어마할 것으로 보여지기에 미리 승리호와 관련된 주식들을 분석해 보았습니다.

 

 

승리호 관련주

 

 

1) 승리호 관련주 종목의 첫번째 주자는 위지윅 스튜디오입니다. 동사는 위지윅 스튜디오에서 직접 만든 영화로 승리호가 흥행할 시 아마 가장 큰 수혜를 받는 종목이 되지 않을까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내용도 전반적으로 탄탄했으며 향후 다른 영화들을 만들어냄에 있어서도 부족함이 없다는 노하우들을 가지고 충분한 영화 제작의 기술을 가지고 있는 기업이기에 아마 큰 문제만 없다면 주가에 있어서도 좋은 흐름을 만들어 내지 않을까 기대가 됩니다.

 

코로나로 인해 기업의 재정 상태는 좋지는 못한 모습이나 근 3년 동안은 나쁘지 않은 매출 성장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엔터 산업에 대한 한계가 있어서일까 앞으로의 비전에 있어서 다소 성장에는 불확실한 부분들이 있는 것은 우려가 되는 부분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승리호의 상승세가 이어진다면 그로인한 파장을 불러일으킨다면 그 누군가는 해당 종목에 대해서 좋게 평가를 하지 않을까 기대를 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 승리호 관련주 두 번째 종목은 덱스터입니다. 덱스터는 승리호의 CG를 담당했던 기업으로 사실 상당한 CG 기술력에 감탄을 그치지 못했습니다. CG의 장점에 대해서는 굳이 입 아프게 설명을 안 드려도 충분히 아실 것이라고 생각을 하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제작비 절감, 환경적 요소에 대한 제약이 없음)

 

다만 아직은 스타트업의 기업으로 재무 상태가 상당히 불안정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자산에 대한 유보율은 물론이고 조금은 더 성장을 해야 장기적인 투자자들의 관점에서는 확신을 가질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드는 대목입니다. 

 

 

메타 버스에 대해서 알고 넘어가셔야 합니다.

 

사실 메타 버스 산업이 아니었다면 승리호 영화는 크게 흥행을 하지 못했을 것이란 생각을 했습니다. 한국이 가진 컨텐츠의 활용력, 가상공간을 구축하게 하는 메타버스 산업은 결국 미래의 먹거리 산업이 아닐까라는 기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메타 버스란?

 

 

메타 버스란 간단하게 말해서 사이버 세상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사이버 세상에 불과하기는 하지만 이는 결국 게임과 같은 사이버 세상의 범주는 조금 넘어선 현실과 사이버의 경계의 사이에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즉 3d, vr,ar 등을 활용해 현실과 가상 현실을 연결시키기 때문입니다.

 

아직까지는 크게 주목을 받고 있는 산업은 아니지만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향후 몇 년 안으로는 가시성이 부각되지 않을까 예상을 해 봅니다. 분명 미래를 주도할 만한 확실한 산업으로 발전을 거듭할 것으로 보이며 갈수록 증가하는 개인들의 잉여 시간들을 소비시킬 수 있는 매개체를 만들어 줌으로서 많은 사람들이 이에 대한 관심을 가지지 않을까 생각도 할 수 있겠습니다.

 

 

포스팅 간단 정리

 

 

메타 버스 산업의 연결성은 아마 하드웨어를 넘어서 다양한 컨텐츠 시장을 주도할 것으로 보이기에 이에 대한 관심을 장기적 관점에서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물론 아직까지의 가시적인 성과가 없었기에 관심이 부족한 것이지 향후의 기술력과 성장성을 두고 본다면 분명 국내를 비롯해 산업 혁명적인 부분에 있어서 굉장한 메리트를 보이지 않을까 예상이 됩니다.승리호 관련주 - 위지윅 스튜디오, 덱스터, 메타 버스

 

  • 컨텐츠 시장은 갈수록 커질 것이다.
  • CG 기술을 가지고 있는 덱스터 역시 두각을 보일 것이라 예상이 된다.
  • 승리호의 흥행이 상당히 고무적이었기에,
  • 승리호를 선두로 메타버스 시장에서 부각을 나타낼 기업들을 
  • 발굴할 필요가 대두될 것이라 생각이 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