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시사

숨은 주식 배당금, 환급금 조회 바로가기

 

오늘자 글에서는 여러분들과 함께 숨은 주식 배당금 조회하는 방법 2가지 그리고 추가 정보로 나만 '모르는' 숨겨진 환급금 찾는 방법까지 설명을 드려보고자 합니다.

 

관련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해당 글을 끝까지 읽어보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또한 글 중간 중간 도움되실만한 주소, 자료들도 함께 첨부를 드렸으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숨은 주식 배당금, 환급금 조회 바로가기

 

 

 

앞에서 얘기했듯이 주식투자에 있어 배당금은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에 과거의 배당 추이를 확인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과거의 배당 추이를 보면서 앞으로의 배당 성장 가능성을 예측해 볼 수 있는 것이죠.
삼성전자 같은 경우 검색창에 '배당금 추이'라고 검색해 보면 기사 등 많은 사람들이 과거 배당금 이력을 잘 정리해 놓았습니다.

 

(아래 주소는 주식 투자를 하면서 '꽤나' 유용한 사이트이니 꼭 한 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나의 배당금 이력, 지급 일정 알아보기

 

 

 

지금부터는 한 번에 '아주 쉽게' 배당 이력 및 지급일, 지급액에 대해서 조회를 해보실 수 있는 아주 유용한 사이트 2 가지를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아래 사이트로 이동을 해보시면서 저와 함께 직접 따라해보시며 배당금 조회 방법 알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나의 배당금 이력, 지급 일정 알아보기

 

 

사이트에 들어왔으면 주식 탭을 클릭하고 배당정보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배당내역전체검색을 누르면 원하는 기업의 과거 배당 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한 번 현대차를 검색해 보겠습니다.

 

  • 현대차는 현대자동차로 검색이 되네요.

 

 

이렇게 주당배당금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주식종류 및 배당기준일 설정을 통해 검색해서 엑셀로도 다운받을 수 있지만 시각적으로 한 페이지에 나오지 않아 다소 불편한 부분이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 내용 (아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