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발껍질, 각질 벗겨짐 관리하는 방법, 벗겨짐 이유, 해결책

 

발껍질, 각질 벗겨짐 관리하는 방법, 벗겨짐 이유, 해결책

 

발바닥 껍질은 정말 다양한 이유로 벗겨질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왜 자신의 발바닥 껍질이 벗겨지는지 이유를 모른 채 바쁜 하루를 지내시고 계시는 것 같습니다. 사실 모든 일에는 원인이 있듯이 발바닥 껍질이 벗겨지는데도 원인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와 관련한 내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발껍질-각질-벗겨짐-관리-방법-벗겨짐-이유-해결책
발껍질-각질-벗겨짐-관리-방법-벗겨짐-이유-해결책

 

 

글 사이사이 배너 이미지 형태의 팝업이 포함되어 글을 읽으시면서 다소 불편하실 수 있습니다.

이는 어디까지나 여러분들의 관심과 배려로 운영되는 사이트이니 만큼 배너가 조금 거슬리시더라도 정중하게 양해의 말씀 부탁드리며 포스팅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발바닥 껍질 벗겨지는 이유 알아보기

     

     

     

    가장 보편적인 발바닥 껍질 벗겨지는 원인으로 무좀과 피부 건조증을 드릴 수 있습니다.

     

    사실 이 외에 생각지도 못한 이유로 발바닥 껍질이 벗겨지기도 합니다. 보다 다행인 것은 발바닥 껍질 벗겨짐 현상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굉장히 많다는 것입니다.

     

     

    무좀의 이유 알아보기(3가지 원인)

     

     

     

    1. 무좀

     

    무좀은 곰팡이균에 노출되어 여러분들의 발에 발병하는 피부 감염병이라 보실 수 있습니다.

    • 무좀은 직접적인 접촉을 통해서도 옮을 수 있지만 수영장이나 공중목욕탕 또는 탈의실에서 쉽게 전파될 수 있습니다.
    • 무좀 증상은 사람마다 다르게 나타납니다.
    • 대표적인 무좀 증상은 가렵고 발가락 사이에 물집이 생기는 것이지만 발바닥 껍질이 벗겨지는 것도 흔한 증상입니다.

     

    무좀 해결방법

     

    무좀은 전염성이 아주 강한 피부질환입니다.

     

    무좀이라는 의심이 들면 바로 약국으로 가서 항곰팡이균 연고를 처방받아 환부에 적당량 발라주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그리고 곰팡이균이 서식하기 좋은 환경을 필수적으로 제거하셔야 합니다.

     

    곰팡이균은 습하고 따뜻한 피부를 좋아합니다. 이에 더하여 샤워나 목욕 후 반드시 발을 잘 닦아 마른 상태를 유지하시는 게 좋습니다.

     

     

    2. 건조하고 수분이 없는 발

     

     

     

    무좀이 걸리면 발을 항상 마른 상태로 유지하는 것은 굉장히 정석적인 방법입니다. 그러나 반대로 발이 너무 건조해도 발 껍질이 벗겨지는 일이 일어나실 수 있습니다.

     

     

    건조한 발 해결방법

     

    건조한 발은 보습제를 활용하여 촉촉하고 각질없는 발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약국에 가면 여러 가지 종류의 보습제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보습제는 하루에 최소 한 번씩 바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평소 피부가 건조한 사람은 특히 목욕이나 샤워가 끝난 후에는 반드시 보습제를 발라주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발이 촉촉한 상태일 때 보습제를 바르면 시너지 효과를 보실 수 있다고 합니다.
    • 더 좋은 효과를 위해서는 보습제를 바른 후 더한 보습 효과를 위해 양말을 신어 주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3. 물리적 요인, 수분 부족

     

     

     

    날씨가 따뜻해지는 계절이 오면 많은 사람들이 끈으로 된 간단한 신발을 선호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여성이나 어린이의 경우 많이들 끈이 들려있는 끌 신을 신고 심지어는 굽이 있는 끈 달린 신을 자주 신기도 합니다.

     

    다만, 이런 신발을 신을 경우 발이 노출되어 건조해짐과 동시에 발바닥이 신발과 마찰을 일으킬 공산이 있습니다. 일단, 발이 건조한데 마찰까지 일어나면 물집 및 발바닥 피부가 벗겨지는 현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수분 부족 현상 역시 수분이 필요함과 동시에 신체에서 여러 가지 증상이 나올 수 있습니다. 그 증상 가운데 하나로 발바닥 피부 껍질이 벗겨지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물리적 요인, 수분 부족으로 인한 발각질 현상 해결책

     

    보다 발을 편하게 해주는 신을 골라서 신어줍니다. 수분 부족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발껍질-각질-벗겨짐-관리-이유-해결책
    발각질-예방-물마시기

     

     

    맺음말

     

     

    이렇게 "발바닥 껍질이 벗겨져요"호소하는 분들이 의심해 볼 수 있는 요인에 대해 몇 가지 알아보았습니다.

    ​피부 껍질이 벗겨지는 증상은 대부분 특정 피부질환에 의해 나타나게 됩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선 항상 청결을 유지하고 증상이 지속적으로 나타난다면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시면 좋은 글

     

     

    윈도우 업데이트 무한로딩 해결하는 방법, 안전모드 부팅

     

    유로 2020 조편성, 개최국, 중계진, 경기 무료로 보는 방법(링크 첨부)

     

    유로 2020 조편성, 개최국, 중계진, 경기 무료로 보는 방법(링크 첨부)

    유로 2020 조편성, 개최국, 중계진, 경기 무료로 보는 방법(링크 첨부) 오늘부터 유로 2020 개막전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유로 2020 개최국은 따로 없고 60주년으로 11개국 유럽 전역으로 11개

    memiant.tistory.com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2018, 2019 크랙 다운로드 방법, 설치 링크 첨부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2018, 2019 크랙 다운로드 방법, 설치 링크 첨부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2018, 2019 크랙 다운로드 방법, 설치 링크 첨부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무료로 다운로드하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Premiere Pro)는 실시간, 타임라인 기

    memiant.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