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주택담보대출 계산기 사용방법, 금리 비교하는 방법

 

주택담보대출 계산기 사용방법, 금리 비교하는 방법

 

아직도 주택담보대출 금리가 저렴하신지 모르겠습니다. 저의 경우에서는 작년에 주식하려고 주택담보대출금이 알아보고 그랬던 경험이 있습니다. 다만, 상황이 여의치 않아서 결국 신용대출로만 주식을 하였습니다. 조금만 더 공격적으로 투자를 했었으면 어땠을까 이런 생각이 듭니다.

 

각설은 그만하고 아래 내용에서 주택담보대출계산기 사용하는 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가지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주택담보대출-계산기-사용방법-금리-비교-방법
    주택담보대출-계산기-사용방법-금리-비교-방법

     

    글 사이사이 배너 이미지의 팝업이 포함되어 글 읽으시면서 다소 불편하실 수 있습니다.

    어디까지나 여러분들의 관심으로 운영되는 블로그인 만큼 조심스럽게 양해의 말씀 부탁드리며 포스팅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주택담보대출계산기 사용하는 이유, 금리비교 알아보기

     

     

     

    갑자기 저와 같은 방식으로 주식을 하시든 중고차, 신차를 구매하시든 사실 모든 부분에 있어 돈이 필요할 때가 있는데 신용으로 돈을 빌리자니 만만 치가 않고 돈은 급하게 필요한데 마땅히 빌릴 수 있는 방법도 없고 이런 난처한 경우가 있으셨을 겁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주택을 담보로 하여 돈을 빌리고 있는데 이자와 원금을 동시에 갚아야 되는 경우가 요즘은 대부분이라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그러면 이자는 어떻게 되며 원금은 어떻게 되는지 계산을 해봐야 하는데 마땅히 개선할 것이 없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우리는 금리 전문가에게 상담을 받기 전에 아래 내용을 참고해 보셔서 간단하게 금리비교, 주택담보대출 계산기를 이용해볼 수 있겠습니다.

     

     

    주택담보대출계산기 사용방법(알아보기)

     

     

     

    방법은 아주 쉽습니다. 인터넷만 할 수 있는 상황이시면 인터넷에서 검색하시면 계산하는 방법이 아닌 계산기가 나옵니다.

    주택담보대출-계산기
    주택담보대출계산기

     

    저의 경우에는 여러분들의 쉬운 이해를 돕고자 KB 주택담보대출 상품으로 아래 사진과 같이 진행을 해보았습니다. 여러분들은 각각에 이용하시는 은행을 기재하시고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주택담보대출
    KB-금리-주택담보대출-계산기-이용방법

     

    • 대략 금리가 2.8%정도로 정의해보면서 주택담보대출 계산기를 사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서울권은 너무 아파트가 비싸니까 그냥 지방 정도의 평수 괜찮은걸 산다고 생각하고 3억에 대출기간 5년 연이자율은 2.8%로 계산해보았습니다.

     

    해당 계산 결과는 아래와 같았습니다. 이자 계산기는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간단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주택담보대출-계산기-사용방qjq
    이자-계산기-금리비교

     

    • 총 대출이자 : 21 ,839,134원

    뿐 만 아니라 금리비교(은행들 간)도 꼼꼼하게 진행하실 수 있으니 꼭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아마도 혼자 알아보고 찾아보고 비교해보는 것이 꽤 어려운 일입니다.

     

    그냥 우선은 비교만 해보시고 정말 어렵다 싶으시면 주변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심이 좋을 듯 생각됩니다.

     

     

    주택담도대출계산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위 방법들 이외에도 사실 다른 방법도 많겠지만, 이 방법이 생각보다 정확한 것 같습니다.

     

    2.5% 대출 금리에는 1억당 원리금 40만 원정도로 알아두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렇게 싼 줄 알다면 다면 집 값 오르기 전에 비싼 집으로 이사를 진행할 걸 그랬습니다. 

     

    긴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여러분들의 배려 한 번씩 부탁드립니다.

     

     

    함께 보시면 좋은 글

     

     

    카카오톡 지갑 설정, 삭제 확인하는 방법, 탈퇴 가능여부 확인 방법

     

    카카오톡 지갑 설정, 삭제 확인하는 방법, 탈퇴 가능여부 확인 방법

    카카오톡 지갑 설정, 삭제 확인하는 방법, 탈퇴 가능 여부 확인 방법 삶을 살다 보면 자기 자신을 증명해야 하는 일이 종종 생기는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지갑에 각종 자격증을 넣어 가지고 다

    memiant.tistory.com

     

    갤럭시 a52 출시일 연기, 스펙, 사양, 가격, 5G 모델, 인치

     

    갤럭시 a52 출시일 연기, 스펙, 사양, 가격, 5G 모델, 인치

    갤럭시 a52 출시일 연기, 스펙, 사양, 가격, 5G 모델, 인치 최근 3월 17일 언팩 행사를 통해 공개된 갤럭시 A52 LTE/5G 모델을 기다리시는 분들이 많아지신 것 같습니다. 보급형임에도 불구하고 준수한

    memiant.tistory.com

     

    키움증권 증권사 영웅문 입금, 출금방법 - 예수금, 글로벌, 해외 주식 사는 방법

     

    키움증권 증권사 영웅문 입금, 출금방법 - 예수금, 글로벌, 해외 주식 사는 방법

    키움증권 증권사 영웅문 입금, 출금 방법 - 예수금, 글로벌, 해외 주식 사는 방법 키움증권 영웅문에서 입금하는 방법, 출금하는 방법 , 예수금 입금과도 같은 말입니다. 영웅문 S 이외에도 글로

    memiant.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