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모더나 탈모 2차접종 간격 부작용 심근염 심낭염

 

모더나 탈모 2차접종 간격 부작용 심근염 심낭염

 

최근 인터넷을 뒤지다가 일본의 한 여성이 모더나 1차 접종 후 머리카락이 빠지기 시작했다는 등의 글을 우연하게 찾게 되었습니다.

 

저 역시도 풍성한 머리를 가지고 있던 여성이 머리카락이 훌라당 없어진 모습을 보고 궁금해서 제가 대신 모더나 탈모 등과 관련한 내용들에 대해 공부해서 정리를 드려봅니다.

 

< 자세한 내용 계속 알아보기 >

 

 

어디까지나 여러분들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블로그인 만큼 방문해주신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드리며, 시간 아깝지 않게 정리를 드렸으니 끝까지 아래 포스팅 내용 함께하시면 좋겠습니다.

 

 

목차

     

     

    일본여성 A씨 모더나 백신 접종 이후 탈모? - 알아보기

     

     

    해당 일본 여성 A씨는 지난 6월 29일 모더나 백신 1차 접종을 마쳤으며, 주사를 접종한 팔에 통증이 있는 것 외에는 사실상 특히한 부작용은 없었다고 합니다.

     

    백신 접종 이후 2일 후인 7월 1일 A씨는 평소보다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는 것을 느꼈지만.

     

    이는 아직까지는 크게 걱정할 정도는 아니라고 생각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다음날 머리를 감고 나서 배수구에서 쥐만큼 큰 털뭉치를 발견하고 자신에게 어떤 문제가 생겼음을 알았다고 하네요.

     

    (아래 사진 참고)

     

     

     

     

    이후 탈모증상은 점점 심해졌고, 7월 7일 병원을 방문했을 때 동전 크기만한 원형탈모증의 흔적을 방문했고.

     

    7월 14일에는 머리카락을 들어올리지 않아도 두피가 보이는 정도로 탈모가 진행된 모습을 위 사진에서 참고해보실 수 있습니다.

     

     

    모더나 접종 한 달 후인 7월 31일 사진에서는 머리카락이 거의 다 빠지고 얼마 남지 않은 사진을 올렸는데.

     

    일본인 A씨는 혈액검사를 비롯해 다양한 검사를 받았지만.

     

    결국 그 어디에서도 탈모를 유발할 가능성이 있다는 요인들을 발견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A씨는 접종받은 병원에 이 사실을 알렸지만.

     

     

    현재로서는 백신과 탈모의 인과관계를 입증할 수 없기 때문에 백신의 부작용으로 인정받지 못했다고 합니다.

     

    병원으로부터 스테로이드 연고를 처방받아 머리에 꾸준하게 바르고 있는데, 모공에서 검은색 머리카락이 자라고 있는 것 같다고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백신 부작용 어떻게 극복할까? - 바로 가기

     

     

    개인 개인마다의 백신 부작용 발생 및 증상 정도의 차이는 있겠지만, 백신 접종 후 탈모가 생길 수 있습니다.

     

    우리 몸이 항체를 형성하는 과정에서 받는 스트레스로 인해 생기는 것이죠. 다만 다행스러운 것은 머리카락이 다시 자라난다는 것인데, 모더나 탈모 뿐만 아니라 다른 백신에서도 이런 탈모는 일어날 수 있습니다.

     

    백신 접종 후 탈모가 발생한다면, 방역당국에서 인정하지는 않겠지만 접종 의료기관에 우선 신고를 하시는게 우선이고, 피부과 등을 찾아서 검사와 처방을 받으시는게 좋겠습니다.

     

     

    모더나 2차 접종 간격 궁금하시다면? - 확인하기

     

     

    10부제로 예약이 가능하며 생년월일 끝자리를 통해서 위와 같이 사전 예약을 하고 있습니다.

     

    8월 19일 20시부터 9월 18일 18시까지는 36세~49세, 18~35세, 18~49세 추가예약이 각각 가능합니다.

     

    1차 접종을 하게 되면 모더나 접종 간격을 고려해서 화이자 백신이든 6주 뒤에 자동으로 예약이 됩니다.

     

     

    함께 보시면 좋은 글

     

     

    김연경 팬클럽 카페 운영 스타일리스트 논란 소속사 입장 - 링크 바로 가기

     

    김연경 팬클럽 카페 운영 스타일리스트 논란 소속사 입장 - 링크 바로 가기

    김연경 팬클럽 카페 운영 스타일리스트 논란 소속사 입장 - 링크 바로 가기 최근 배구여제 김연경의 팬연합 및 팬카페 '연경홀릭' 과 스타일리스트의 행보들에 대해서 논란이 되어 이렇게 정리

    memiant.tistory.com

     

    아이두젠 a3 모빌리티 개봉 및 피칭 후기 설치 방법 제가 알아본 곳 공유

     

    아이두젠 a3 모빌리티 개봉 및 피칭 후기 설치 방법 제가 알아본 곳 공유

    아이두젠 a3 모빌리티 개봉 및 피칭 후기 방법 제가 알뜰하게 알아본 곳 공유 몇 년부터 불어닥친 캠핑 열풍으로 점차 늘어나던 캠핑 인구가 코비드 사태 장기화로 급격하게 증가해 버렸다. 그렇

    memiant.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