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마 공사 발언 내용 망언 저지른 이유 총정리 바로 가기
스가 총리 취임 후 첫 한일 정상회담이 불발된 원인으로는 소마 히로히사 총괄공사의 문 대통령 폄하 발언 망언이 꼽혔는데.
소마 히로히사 총괄 공사 발언 막말 논란, 어떤 사건인지 현재 상황까지 아래 내용에서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자세한 내용 계속 알아보기 >
어디까지나 여러분들의 관심과 배려로 운영되는 블로그인 만큼 방문해주신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드리며, 시간 아깝지 않게 정리를 드렸으니 끝까지 아래 포스팅 내용 함께하시면 좋겠습니다.
목차
소마 히로히사 총괄 공사 막말 망언 - 알아 보기
소마 히로히사 총괄 공사는 지난 15일 JTBC 기자와의 대화 중 문 대통령의 한일관계 개선 노력에 대해 문란한 표현을 사용한 폄하 발언 성적 망언을 했고.
이는 결국 현재의 실정에서 양국에서 큰 논란이 됐습니다.
이에 아이보시 대사는 "(해당 표현은) 결코 문재인 대통령에 대한 발언이 아니었고.
소마 공사가 간담 상대인 기자에게 그 자리에서 '부적절한 발언이었다'며 철회했단 설명을 들었다"며 "소마 공사의 이번 발언은 간담 중 발언이라 해도 외교관으로서 지극히 부적절하고 매우 유감스럽다.
소마 공사의 보고를 받고 난 소마 공사에게 엄중히 주의를 줬다"라고 밝혔습니다.
기존 한일 양국은 도쿄올림픽 개막일인 23일, 도쿄에서 문재인 대통령과 스가 총리의 첫 대면 정상회의가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19일 어제, 문재인 대통령은 협상 결렬을 공식 발표하고 올림픽 불참을 발표했습니다.
우리 정부의 입장 반응 - 바로 가기
소마 공사의 차마 입에도 담을 수 없는 망언으로 한일관계의 진전에 대한 희망이 사라지고 논란이 뜨거워지고 있는 실정인 것 같습니다.
정부 인사들의 반응 따로 정리를 드렸으니 함께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바로 가기(포스팅)
일본 언론의 태도는 어떠한가? - 바로 가기
이에 대한 청와대의 입장은? - 바로 가기
현재의 실정은?
최종건 외교부 1 차관은 21일 도쿄에서 웬디 셔먼 미국 국무부 부장관, 모리 다케오 일본 외무성 사무차관과 함께 제8차 한미일 외교차관 협의회에 참석할 예정입니다.
최종건 외교부 1 차관이 소마 히로히사 주한 일본대사관 총괄공사 막말 논란과 관련해 일본이 조치에 나설 것으로 본다고 밝혔는데.
최 차관은 "소마 공사 발언은 상당히 큰 장애 요인으로 작용했다"며.
"발언의 본질은 입에 담을 수 없을 정도였고, 게다가 그것이 그들의 소위 속내를 드러낸 것이라면 큰 문제"라고 말을 이어갔습니다.
이어 "우리가 요구했듯 응당 조치가 곧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라고 덧붙였습니다.
모두가 분노하고 있는 일본을 대표하는 자리에 있는 소마 히로히사 총괄 공사의 충격적인 성적 망언, 대한민국 폄하 발언으로 대한민국이 분노하고 있는데.
과연 일본 정부는 소마 공사에 대해 어떤 적절한 조치를 취할지, 이어 한일관계는 어떻게 될지 주목되는 상황인 것 같습니다.
함께 보시면 좋은 글
정부 인사들의 반응 따로 정리를 드렸으니 함께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바로 가기(포스팅)
일본 언론의 태도는 어떠한가? - 바로 가기
이에 대한 청와대의 입장은? - 바로 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