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손정의, 소프트뱅크 스팩(SPAC) 주식 - SVFA(SVFAU)

썸네일

 

손정의, 소프트뱅크 스팩(SPAC) 주식 - SVFA(SVFAU)

 

최근 SPAC주들의 열기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대부분의 SPAC주들의 주가가 상당히 올라간 터라 오늘은 최대한 현실적으로 투자를 진행해보실 수 있는 종목 가운데 어떤 종목이 있을까 등의 내용을 가지고와 보았습니다. 바로 손정의 - 소프트뱅크의 SPAC - SVFA입니다.

 

손정의는 소프트뱅크의 회장으로 오랜 소프트뱅크의 부진의 고리를 자르고 최근 시장과 올바른 방향의 공유 경제의 타입으로 성장시킨 인물입니다. 그는 사실 투자자들 가운데 굉장히 공격적인 투자자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가 알리바바에 투자한 금액은 사실 어마어마한 금액으로 증가하기도 했으며 위워크와 우버의 공유 경제를 필두로 공유 경제에 대한 패러다임의 영역을 개척하기도 했습니다. 

 

새로운 패러다임을 개척한 인물이라는 명칭을 그에게 부여했지만 사실상 코로나로 인한 공유 경제의 퇴보로 인해 그의 명성은 그가 이륙한 내용들과는 별개로 주춤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 새로운 패러다임을 시작시킨 투자자 손정의.
  • 쿠팡의 투자자.
  • 공유 경제의 신호탄을 발사시킴.
  • 콜업션을 4조나 매입한 이력이 있음(?)
  • 지난여름 V자 반등을 이루어낸 투자자.

 

소프트뱅크 스팩(SPAC) 주식 - SVFA(SVFAU)에 대해 알아봅시다

 

 

SPAC주는 본래 주관사, 매니저에 따라 주가가 크게 좌지우지될 수 있습니다. 빌 애크먼의 PSTH는 현재 크게 오른 상태이기에 괜찮은 네임벨류를 가지며, 위험성이 덜한 SVFA가 괜찮은 투자처가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최근 상장한 SPAC 주로 아직까지는 특이사항은 없습니다.

 

하지만 손정의 CEO의 투자 성향을 토래로 보면 안정적 업체보단 혁신적인 변화를 불러일으킬 기업을 데리고 오지 않을까 기대가 되는 대목입니다. 쿠팡이 대상이 아니냐는 중론도 있기는 하지만 사실 쿠팡 이상의 기업과 합병을 지속할 것으로 보입니다. 

 

 

소프트뱅크 스팩(SPAC) 주식 - SVFA(SVFAU)에 투자를 진행해도 될까?

 

 

손정의 회장의 투자 스타일은 굉장히 공격적인 스타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본래 이 정도까지는 아니었으나 최근의 그가 기록한 행적들을 보면 안정적으로 그에게 투자를 맡기기엔 리스크가 상당하지 않을까라는 걱정도 되는 대목입니다. 현금 비중마저 늘렸다는 말이 있는데 그의 의중 역시나 궁금해지는 대목으로 보입니다.

 

언제 구체적인 발표와 커넥션이 따를지는 미지수이나 사실 장기적인 관점에서 투자를 고려하고 있다면 SPAC주식 자체로서의 투자를 천천히 고려하셔도 나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