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우리동네 잔여백신 조회하는 방법, 예약하는 방법, 신청자격

 

우리동네 잔여백신 조회하는 방법, 예약하는 방법, 신청자격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1병을 개봉하면 최대 10명이 맞을 수 있습니다. 개봉한 백신은 6시간 안에 접종을 완료해야 합니다. 이 시간이 지나면 약물의 '변질 우려'로 즉각 폐기해야 합니다. 접종 예약을 하고도 나타나지 않는 사람(노쇼)들이 어디에나 있기 마련입니다. 의료기관마다 하루(기준) 대략 3 ~ 4명 정도라고 합니다.

​이 때 백신이 버려지는 일이 없도록 맞을 수 있도록 저와 함께 네이버와 카카오 톡에서 쉽게 확인 후 접종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노쇼백신-예약-알림-신청-방법-카카오-네이버-조회
우리동네-잔여백신-조회방법-예약방법

 

목차

     

     

    노쇼 백신, 우리동네 잔여백신이란?

     

     

    최근 65~74세(47~56년생) 어르신들의 예방접종이 본격적으로 시행되었습니다.

     

    백신을 예약하고 당일 건강 상태가 좋지 않거나, 예진 의사가 접종이 불가능하다고 진단될 경우, 예약 후 접종기관에 방문하지 않은 경우 등으로 인해 생기는 잔여백신을 당일 접종하고자 하는 국민이 신속하게 예약할 수 있는 기능을 개발하여 금일(27일) 오후 13시부터 '네이버와 카카오 앱'을 통해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합니다. 

    • 네이버 및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지도 플랫폼을 통해 접종기관별 잔여백신 정보를 지도에서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인근 접종기관에 빨리 방문하여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는 경우에는 당일예약까지 할 수 있는 매우 편리한 시스템입니다. 

     

     

     

    사실 이미 우리나라에서는 익숙한 시스템이라 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초기 동네 약국의 마스크 재고량을 알려주는 시스템과 매우 유사하다고 볼 수 있겠으니까 말입니다.

     

    • 위탁의료기관에서 당일 잔여백신 발생의 수량을 '질병관리청 예방접종시스템'에 입력하면, 네이버 및 카카오에서 관련 정보를 연계받아 네이버 지도, 카카오 맵 등의 지도 형태로 백신 접종 일정이 오지 않은 국민에게 제공하여 예방접종을 원하는 국민이 빠르고 간편하게 접종을 할 수 있도록 하고자 시스템이 출범되었습니다.

     

    네이버 어플 잔여백신 예약하는 방법

     

     

    본격적으로 아래의 포스팅 내용에서 네이버 잔여백신 예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잔여백신 예약방법

    1. 네이버 어플, 웹사이트 영역에서 '잔여백신' 키워드를 검색합니다.
    2. 네이버에서 검색결과에 따라 접종기관 및 백신 수량이 나타납니다. 지도 상단의 '내 위치' 버튼을 누릅니다.
    3. 주변 검색 결과를 찾습니다. 바로 방문 가능하신 접종기관을 선택하신 후 '접종 신청' 버튼을 눌러줍니다.
    4. 인증을 위해 '네이버 인증서' 또는 '휴대폰 인증'을 선택합니다. (네이버 인증서를 발급한 앱에서 예약하면 인증 과정은 패스 / 아래 포스팅 내용에서 '네이버 인증서 발급하는 방법'에 대한 링크를 드렸습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5. 접종기관명, 신청자 이름, 휴대폰 전화번호 확인, 개인정보 수집 동의, 예약신청 버튼까지 눌러줍니다.
    6. 접종 예약 신청 결과를 확인합니다. (예약 완료 시, 운영 종료 시간까지는 가셔야 합니다)

     

    네이버 인증서 발급하는 방법 포스팅 바로 가기 ▼

     

     

     

    네이버 공인(공동)인증서, 발급, PC 저장하는 방법

     

     

    카카오, 네이버 잔여백신 예약 방법(알림, 예약)

     

     

    카카오, 네이버 잔여백신 예약하는 방법, 조회 방법은 아래의 링크에 정리를 드렸습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노쇼백신 예약, 알림 신청하는 방법 - 카카오, 네이버 어플 조회, 당일예약

     

    노쇼백신 예약, 알림 신청하는 방법 - 카카오, 네이버 어플 조회, 당일예약

    노쇼백신 예약, 알림 신청하는 방법 - 카카오, 네이버 어플 조회, 당일 예약 해당 포스팅에서는 노쇼백신 알림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바쁘신 와중에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

    memiant.tistory.com

     

     

    함께 보시면 좋은 글

     

     

     

    주택 임대차 신고제 신고하는 방법, 신고해야 하는 내용, 참고사항

    주택 임대차 신고제 신고하는 방법, 신고해야 하는 내용, 참고사항 국토교통부는 지난 15일 전월세 신고제 시행을 위한 '부동산거래신고 등에 관한 법률' 하위 법령 개정안을 입법 예고했습니다.

    memiant.tistory.com

     

     

     

    주택 임대차 계약 전월세 신고제 6월 1일부터 시행, 신고 대상, 주택 임대차 전월세 신고 방법

    주택 임대차 계약 전월세 신고제 6월 1일부터 시행, 신고 대상, 주택 임대차 전월세 신고 방법 2021년 6월 1일부터 시행되는 주택 임대차 신고제를 국토부에서 발표하게 되었습니다. ​주택 임대차

    memiant.tistory.com

     

     

     

     

    싸이월드 부활, 싸이월드제트 실체, 도토리 환불, 찾는 방법, 아이디 찾는 방법

    싸이월드 부활, 싸이월드제트 실체, 도토리 환불, 찾는 방법, 아이디 찾는 방법 추억의 싸이월드가 부활한다는 소식을 전한 지도 오래전 일이 된 것 같습니다. 지난 3월 정상화에서 5월로 연기 이

    memiant.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