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 버블 뜻, 협정, 해외입국자 자가격리 면제 (feat. 대한항공, 티웨이항공, 여행주 주가)
해외여행 언제쯤 자유롭게 다닐 수 있을지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갈망하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다만, 아직은 먼 이야기처럼 느껴지는 대목입니다. 그나마 다행이라고 볼 수 있는 부분으로는 백신 접종률이 높아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근래 정부가 트래블 버블 Travel Bubble(트래블 버블 뜻)을 검토하고 있다는데 언제 시행이 될 것인지, 관련주에는 무엇이 있을지에 대해 알아보고자 이렇게 포스팅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글 사이 사이 배너 이미지의 팝업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어디까지나 여러분들의 관심으로 운영되는 블로그인 만큼 양해의 말씀 부탁드리며 포스팅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트래블 버블 언제 체결될까?
트래블 버블 관련 정보 알아보기
최근 코로나19 백신 보급이 집중되면서 글로벌 주식시장에서 여행 · 레저 업종의 주가가 가파르게 반등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 각국 정부가 방역 우수 국가와 여행객에 대한 격리를 면제하는 ‘트래블 버블’과 더불어 '백신 여권 도입'을 논의하기 시작하면서 하반기 여행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면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것 같습니다.
- 국내의 경우에서는 정부가 싱가포르 등의 방역 우수 국가와 여행객에게 격리를 면제하는 ‘트래블 버블’ 등을 검토 중이라고 밝히면서 코로나 19 이후 실적 부진에 시달렸던 호텔 · 면세점 및 여행 주식 종목들의 실적 반등이 기대되는 실정입니다.
- 오는 2022년 국제 여객 수송량은 2019년의 55% 수준을 회복할 것으로 예상되며 오는 4분기부터 수요 회복의 시그널이 나타날 것이라는 전문가의 전망도 있었습니다.
정부에서 논의 중
트래블 버블의 경우에는 현재의 코로나 실정에서 감염 안전국에 해당하는 국가들끼리 협약을 맺는 것을 의미합니다.
- 서로 격리 조치 없이 자유로운 여행을 허용하는 것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 안전막, 보호막의 의미로 버블을 붙여 트래블 버블이라 이름 붙였습니다.
상대적으로 해당 위험으로부터 '안전'하다고 평가되는 국가 간 맺는 협정인데 아직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트래블 버블 협약한 나라가 특별히 없습니다.
- 계속 논의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방역 우수 국가 및 트래블 버블 체곌 가능성이 높은 국가 정보 알아보기
현재까지 트래블 버블 체결 가능성이 높은 곳으로 괌, 사이판, 싱가포르, 베트남, 뉴질랜드, 대만 등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해당 국가들의 공통점은 방역 우수 국가로 꼽히는 국가들이라 정리 드릴 수 있습니다. 다만, 뉴질랜드는 장거리 비행이라 제외될 공산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대만의 경우에도 초기 방역의 부분에서는 상당한 선방을 기록했으나, 최근 코로나 확산세가 심상치 않아 당장은 어려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 어느 나라와 트래블 버블 협약을 체결할지에 대해서는 조금 더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트래블 버블, 여행 관련주 정보 알아보기
트래블 버블, 여행 관련주, 소비재 관련주는 아래 포스팅 내용에서 정리를 드렸습니다. 주식 투자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참고해 보셔도 좋으실 것 같습니다. ▼
함께 보시면 좋은 글
심볼 코인(Xym) 시세 전망, 거래소, 업비트 상장일, 넴(XEM) 코인과의 관계, 출금
액티브 펀드(주식형 펀드) 패시브 펀드(인덱스 펀드) 비교, 장단점, ETF 투자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