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한화시스템 유상증자 신주인수권 3R 가격, 매도하는 방법

한화시스템 유상증자 신주인수권 3R 가격, 매도하는 방법

 

국내 1위 규모의 방산업체이자 SI업체인 한화시스템이 지난 2021년 4월 20일 유상증자 결정을 발표했습니다. 유상증자의 총금액 규모는 약 1조 2432억 원입니다. 아래 내용에서 본격적으로 한화시스템 유상증자 신주인수권(3R) 매도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화시스템-유상증자-신주인수권-3r-매수-매도-방법
한화시스템-유상증자-신주인수권-3r-매수-매도-방법

 

목차

# 한화시스템 유상증자 결정 내용

# 한화시스템 유상증자 청약 방법

# 한화시스템 신주인수권 3R 매수, 매도 방법

# 함께 보시면 좋은 글

 

 

 

 

한화시스템 유상증자 결정 내용

 

한화시스템 유상증자 결정 내용

 

 

 

한화시스템-유상증자-신주인수권-3r-매수-매도
한화시스템 유상증자 공시 내용

 

유상증자로 총 발행하는 신주의 주식수는 78,689,000주입니다. 증자 전의 발행주식 총수량이 '110,230,389주'라는 사실을 볼 때, 기존 주식수의 71%가 유상증자를 통해 더 증가하는 것입니다.

​한화시스템은 해당 유상증자로 들어온 자본들을, 향후 3년 동안 '위성통신 신사업'에 약 5000억 원, 에어모빌리티에 약 4500억 원,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플랫폼 사업에 총 2500억 원을 투자할 계획이라 발표했습니다. 해당 내용 투자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한화시스템의 경우에는 지난해 미국 개인항공기(PAV) 회사인 오버에어 지분 30%를 289억 원에 인수, 저궤도 위성 안테나 시장의 핵심 기술을 보유한 미국 카이메타(Kymeta) 기업에 약 330억 원을 유치하는 등의 공격적인 M&A에 나서고 있는 실정입니다.

 

 

한화시스템 유상증자 청약방법

 

먼저 신주의 발행가액입니다.

한화시스템의 유상증자 확정예정일은 오는 '2021년 5월 31일'입니다. 신주의 예정발행가는 1주당 15,800원입니다. 신주배정기준일은 지난 2021년 4월 22일이므로, 이때까지 주식을 보유한 주주만 신주를 배정받게 될 예정입니다.

​1주당 신주배정주식수는 약 0.581주가 되겠습니다. 즉, 2주를 가지고 있으면 1주를 배정받는 것입니다. 7주를 가지고 있으면 4주를 배정받고, 9주를 가지고 있으면 5주를 배정받는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먼저, 청약은 아래와 같은 일정으로 진행됩니다.

 

 

- 우리 사주조합 : 2021년 6월 3일

- 일반주주 : 2021년 6월 3일 - 4일

 

이 역시도, 말 그대로 청약이기 때문에 '신주를 배정받을 수 있는 권리'(신주인수권)를 다른 사람에게 팔 수도 있고, 본인이 배정받을 수 있는 주식을 청약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아래 내용에서 한화시스템의 신주인수권 3R을 거래 및 매도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한화시스템 신주인수권 3R 매수, 매도하는 방법

 

먼저신주인수권의 뜻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신주인수권이란 주식회사가 증자를 할 경우, 신주를 우선적으로 인수할 수 있는 권리를 의미합니다.

​보통 유상증자의 경우 신주인수권이라는 단어를 사용합니다. 또한, 유상증자는 크게 기존 주주배정 방식과 제 3자배정 방식으로 분류하게 됩니다. 기존주주배정 방식은 말 그대로, 한화시스템과 같은 방식으로 '기존 구주주들'에게 주식을 배정할 수 있는 권리를 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제 3자배정 방식은 구주주(기존 주주들)들에게 권리를 주지 않고, 투자기관이나 외부 자금을 유치할 경우에 보통 사용하게 됩니다. 최근 기존 주주배정 방식의 유상증자를 대한항공이 진행한 적이 있었는데 기억하시는지 모르겠습니다.

신주인수권 역시 일반 주식들과 같이 거래(매도/매수)를 할 수 있습니다. 한화시스템의 신주인수권 거래 가능 기간은 2021년 5월 13일부터 5월 20일까지입니다.

​신주인수권은 현재 한국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이에 따라, 어느 증권사를 통해서 주식과 같은 방식으로 거래가 가능합니다. 즉, 유상증자에 대해서 청약을 원하는 주주라면, 기존 주주의 신주인수권을 매수하여 '청약'을 통해 신주를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이를 ​조금 더 쉽게 설명하자면, 재건축을 앞둔 조합원의 물건들 가운데 입주권이나 주택청약을 통해 당첨된 분양권을 거래가 가능한 기간에 전매하는 것과 비슷한 개념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아래 내용에서 미래에셋증권 모바일앱(MTS) 기준으로, 한화시스템 3R (신주인수권)을 거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타 증권사를 이용하시는 분들도 아래 방식으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인터페이스가 비슷비슷하기 때문에 각각의 증권사 별로의 방법은 대동소이합니다.

 

 

신주인수권 거래하는 방법(매수, 매도하는 방법)

 

 

 

가장 먼저, 미래에셋증권 앱을 실행시키고 MY홈에서 주식-신주인수권/상장수익증권 메뉴를 누릅니다. 주식 메뉴를 누르고 밑으로 스크롤해야 보입니다. '신주인수권 현재가'를 눌러봅니다.

 

한화시스템-유상증자
미래에셋 신주인수권 한화시스템 3r

 

신주인수권 현재가를 누르면 익숙한 화면이 나옵니다. 호가도 나오고, 차트도 등장합니다. 엊그제 거래 첫날은 가격이 급등한 흐름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신주인수권도 주식 거래하는 것과 똑같습니다. '신주인수권 주문' 버튼을 누르면 위의 화면이 나옵니다. 한화시스템 3R 현재 가격은 지난 2021년 5월 15일 종가 기준으로 1505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한화시스템-유상증자-신주인수권-3r
한화시스템 3r 신주인수권 매수, 매도

 

지금까지, 한화시스템의 유상증자로 생긴 신주인수권의 뜻, 미래에셋증권 기준으로 신주인수권 매매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한화시스템의 주가가 장기적으로 추가적인 상승여력이 있어보인다는 생각이 든다면, 해당 한화시스템 3R 유상증자를 통해 신주인수권을 사들여서 청약을 통해 저렴하게 매수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다만, 투자의 권유는 아닙니다. 투자에는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이러한 방법도 있다' 정도로만 알아두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함께 보시면 좋은 글

 

 

 

 

 

키움증권 해외주식 사는법, 미국주식 사는방법 (비대면 계좌개설, 수수료, 환전우대 이벤트)

키움증권 해외주식 사는법, 미국주식 사는방법 (비대면 계좌개설, 수수료, 환전우대 이벤트) 작년 코로나로 인해 주식시장이 폭락을 했습니다. 이후 많은 전 세계의 사람들이 주식시장으로 발걸

memiant.tistory.com

 

 

 

삼영에스앤씨 수요예측 공모가, 상장일정(환불일, 주관사), 주가 전망

삼영에스앤씨 수요예측 공모가, 상장일정(환불일, 주관사), 주가 전망 이번 주도 어김없이 공모주청약일정이 끊임없이 이어집니다. 그중에서도 삼영에스앤씨가 오늘 공모가가 확정되어 자세히

memiant.tistory.com

 

 

나녹스(NNOX) 주가, 전망 - 캐시우드도 추매했다는 그 주식

나녹스(NNOX) 주가, 전망 - 캐시우드도 추매했다는 그 주식 오늘은 미국주식 나녹스에 대한 포스팅을 해봅니다. 개인적으로는 믿고 있지만 주가 때문에 참 애증의 종목이기도 합니다. 최근 주가

memiant.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