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시사

오르빗 체인 시세 전망, 호재 정리

목차 [클릭 시 해당 섹션으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1. 오르빗 체인이란?

2. 오르빗 체인의 호재

3. 오르빗 체인의 시세 전망은?

 

오르빗-채인-시세-전망-호재
오르빗-체인-시세-전망-호재

 

 

오르빗 체인이란?

 

해당 포스팅에서 알아볼 코인은 오르빗체인입니다.

 

​오르빗 체인은 IBC(Inter blockchain communication)를 통해 분리된 퍼블릭 체인들 사이를 연결하여 각각 존재하는 정보, 자산 등의 이동 및 검증을 가능케 하는 다중 자산 크로스 체인 플랫폼입니다.

 

또한 BFT(Byzantine fault tolerance), PoS 기반의 합의 기반으로 확장성 확보를 가능하게 합니다.

 

오르빗-채인-시세-전망-호재
오르빗-체인

 

오르빗 체인은 한국 기업인 (주)오지스(Ozys)가 개발하고 있는 인터 체인(Interchain) 프로젝트입니다.

 

오르빗 브리지(Orbit Bridge)로도 알려진 이 오르빗 체인은 탈중앙화 된 블록체인 간의 커뮤니케이션(IBC) 플랫폼으로 쉽게 말해서, 각각의 코인 블록체인 간에 정보와 자산들을 교환 및 환전할 수 있는 환경입니다.

 

전 세계인이 알고 있는 이더리움(ETH)이나 바이낸스 코인(BNB) 같은 플랫폼인 오르빗 체인은 오르빗 브릿지를 통해 클레이튼 기반의 코인들과 이더리움 기반의 코인들로 환전할 수 있는 기능을 하는 크로스 체인 플랫폼이라고 합니다.

오르빗 체인의 장점은?

 

  • 이더리움 보다 빠른 처리속도
  • 이더리움 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수수료
  • 비 앱들의 토큰들을 스왑 하면서도 클레이튼 기반의 시스템들의 환전소 역할을 수행한다.

 

 

 

오르빗 체인의 호재 정리

 

오르빗 체인의 핵심적인 호재들 요약

 

  • 오르빗 브릿지에 리플(XRP) 추가
  • 브릿지 텍스 도입
  • 이중 체인간의 토큰 연결
  • 최근 메타의 NFT 장착

 

오르빗 브릿지에 리플을 추가한다고 합니다. 시총 상위권인 리플이 오르빗 브릿지에서 거래 가능하게 된다니 호재가 아닐 수 없습니다.

 

또한 리플은 한국인 홀더가 많은 편에 속해 클레이 스왑 - 오르빗브리지 - 벨트파이낸스 삼대장한테 당연히 도움이 될거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브릿지 텍스 도입

 

어떻게 보면 가장 호재라고 볼 수 있습니다. ​수수료는 건당 0.1% 수준으로 최소화하였습니다. ​수수료의 50%는 바이백&소각에 쓰이며 나머지 50%는 오르빗 브릿지의 개발&유지보수에 쓰입니다. 이는 오르빗 브릿지의 지속 가능성과 활성화를 높이는 호재입니다.

 

이중 체인 간 토큰 연결 (Level 2 Cross chain Defi)

 

이 역시도 엄청난 호재입니다. 말 그대로 서로 다른 체인이어도 편리하게 Defi가 가능하게 지원한다는 소리입니다. ​예를 들면 이더리움 기반의 스시스왑을 클레이튼에서도 참여할 수 있다는 겁니다.

​이는 기존 이용자들이 번거롭게 지갑 간 코인 이동이 없어도 되며 서로 다른 체인 간 Defi를 쉽게 참여할 수 있게 되는 겁니다.

 

NFT를 이중 체인으로 연결

 

그냥 쉽게 말해서 ERC721 기반 NFT를 클레이튼으로 이전해서 카카오 서비스인 클립에서 보관 가능하게 됩니다. ​그냥 NFT에 올라탔다는 것에 의의를 둘 수 있겠습니다.

 

 

오르빗 체인의 시세 전망은?

 

오르빗 브릿지에, 리플이 추가 예정

 

리플이 클레이 스왑에 예치가 가능해집니다. 이 점을 통해 리플이 상승하게 되는데요. 그동안 정체되어 있던 XRP가 예치금 서비스가 도입되면서 디파이를 통한 상승이 예상됩니다.

 

오르빗 팜 시스템 진행

디파이로써, 거래소를 통해 예금서비스를 제공 이자 보상이 지급됨으로써 이용자 수가 더 늘고, 자산규모가 커지게 됩니다.

 

오르빗-채인-시세
오르빗-체인-현시세



국제 거래소 바이낸스 상장 예상

 

상장이 된다면 거래량이 굉장히 늘면서 또 한 번 오르게 됩니다. 연결점이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으로 디파이(탈중앙화 금융) 기술을 인정받았습니다.

이번 벨트 파이낸스 론칭과 함께, 바이낸스 예치 서비스인 팬케이크 스왑을 통해서 IFO 상장을 진행하고 글로벌 디파이 시장 공략을 준비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