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 화폐, 가상자산

스팀달러코인(SBD) 시세 전망, 호재 정리, 상폐, 스팀잇 플랫폼 소개

 

스팀달러코인(SBD) 시세 전망, 호재 정리, 상폐, 스팀잇 플랫폼 소개

 

 

날이 갈수록 살벌한 하락장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지지부진한 주식 시장이나 현재의 암호 화폐 시장이나 도긴개긴인 것 같습니다. 오늘은 그러한 와중에 빨간 불을 켜고 있는 그 녀석, 스팀달러 코인 SBD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포스팅 끝까지 함께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스팀달러코인-시세-전망-호재
스팀달러코인-시세-전망-호재

 

목차

# 스팀달러코인 소개

# 시세, 전망 및 상폐, 호재 관련하여

# 정리

# 함께 보시면 좋은 글

 

 

 

 

스팀달러코인 소개

 

 

스팀달러(Steem Dollars)는 스팀잇에서 콘텐츠 제작자에게 지급하는 스테이블 코인(stablecoin)으로 미국 1달러의 가치가 보장되도록 설계돼 여타의 코인들에 비하여 가격이 안정된 코인입니다.

 

스팀달러는 스팀잇에서 콘텐츠 제작자 수익의 50%는 암호화폐, 50%는 스팀 파워로 지급하는 구조입니다. 또 스팀으로 환전 가능하며 자유롭게 송금과 거래를 할 수 있어 현금화까지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제가 위에서 스팀달러 코인이 안정된 코인이라고 말씀을 드렸는데, 이와 관련하여 아래의 내용에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팀달러는 '스테이블 코인(안정화 코인)'으로 담보 토큰인 스팀이 있는 이중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가치를 어떻게 계속 안정적으로 유지하는지에 대해 궁금하실 수 있습니다.

 

그에 대한 이유로는 스팀달러를 스팀블록체인에서 미 1달러 스팀으로 교환해주기 때문에 액면 가치가 계속 유지될 수 있는 것으로 설명드릴 수 있겠습니다.

 

상품권을 생각하시면 이해가 쉽습니다. 상품권의 액면가보다 싸거나 비싸게 사더라도 발행처에서 액면 가치를 인정해주기 때문에 거래가 계속될 수 있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스팀달러코인-시세
스팀달러 스테이블 코인


스팀달러는 본연의 1달러의 가치가 유지된다는 시스템상의 장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가치안정화폐로 인정되어 하락장에서 홀로 상승할 모멘텀이 생겼다고 해석됩니다.

주식 시장에서 대세 하락이 있는 경우에 통신업종이 경기 방어주로 불리며 홀로 상승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와 비슷한 맥락으로 이해할 수 있겠습니다.

 

 

이해가 어려우실 수 있어 아래 내용에서 자세하게 정리를 드렸습니다

 

 

 

  • Steemit 스팀잇 커뮤니티 : 블록체인 지갑 역할

 

  • 하나의 거대한 커뮤니티를 이루며 그 플랫폼 내에서 정보를 제공하고, 그에 대한 활동의 대가를 스팀 코인을 통해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 스팀파워 : 스팀 코인을 스테이킹 하여 얻을 수 있습니다. 이는 투표(보팅)하는 참여자들에게 주어지는 보상이며 스팀파워가 많을수록 더 큰 영향력 행사할 수 있습니다.

 

  • 스팀달러 : 스팀 코인을 달러 가치로 환산했을 때의 가치가 스팀달러입니다. 유동성이 적은 스팀파워의 단점을 해결하고자 화폐처럼 적당한 유동성을 지닌 토큰 발행되며 스팀잇 플랫폼 내에서 사용 가능한 가상화폐입니다.

 

  • 탈중앙화 블록체인답게 창작자는 중간 마진을 사용자들에게 부담하지 않습니다. 수익의 50%는 스팀 토큰, 50%는 스팀파워로 지급받습니다.

 

  • 초창기 회원수만 약 130만 명 이상으로 불어나며 전망이 밝았던 스팀잇 코인, 다만 여러 가지 문제점을 노출하며 망해간다던 '스팀잇' 다만, 아직은 건재하다고 보입니다. 해당 SNS 플랫폼이 망하지 않는 이상 스팀 달러의 상장폐지 가능성은 낮다고 생각됩니다.​

 

 

시세, 전망 및 상폐, 호재 관련하여

 

 

스팀파워 코인 현 시세의 경우에는 아무래도, 시총이 낮다 보니 가격 변동폭이 큰 편이라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스팀달러는 성상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5월20일 현재 19,390원대 초반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스팀달러 시세는 스팀과 하이브가 함께 움직이는 성향이 있기 때문에 스팀달러 투자자라면 이 둘의 흐름을 서로 비교하며 분석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다만, 현재 너무 급격한 가격 상승으로 인해 당장에 투자에 임하는 것은 무리가 있어 보이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스팀달러
스팀코인-스팀달러-스팀파워


스팀코인, 스팀파워 코인, 스팀달러 코인에 투자를 고려하고 계시는 분들이 있으시다면, 먼저 그 기업에 가치를 이용해보시고 난 이후에 마음을 굳히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현재로서는 보유자의 영역이라 생각됩니다.

 

본인의 판단을 세운 이후에 신중하게 투자하시길 권하는 바입니다.

 

 

정리

 

 

최근 가상화폐 시장을 생각해보면, 굳이 스팀달러에 들어가는 건 좀 무리가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금일의 경우에도 무려 60%까지 급등했다가 다시 10%대로 급락하는 모습을 보니, 정말로 쉽게 수익 내는 만큼, 물리고 울고 나오는 수가 있겠구나 생각됩니다.

 

 

함께 보시면 좋은 글

 

 

 

리플(Ripple) 소송 일정 결과, 시세, 호재 전망, SEC(미국증권거래위원회)

리플(Ripple) 소송 일정 결과, 시세, 호재 전망, SEC(미국증권거래위원회) / 최근 기나긴 암호화폐 조정기간 가운데, 비트코인에서 알트코인으로 순환매 장세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여타의 다른

memiant.tistory.com

 

 

 

빗썸 가입하는 방법, 계좌 연동, NH, 카카오페이 통장 계좌 만들기, 비트코인 하는 법, 입금

빗썸 가입하는 방법, 계좌연동, NH, 카카오페이 통장 계좌 만들기, 비트코인 하는 법, 입금 가상자산(거래소) 거래를 첨 해보는 경우에 사실 해 본 적이 없는 분들이 많은 편인지라 어떻게 해야 하

memiant.tistory.com

 

 

 

업비트 거래소(UIPBIT) 거래 수수료 소득공제(현금영수증) 받는 방법

업비트 거래소(UIPBIT) 거래수수료 소득공제(현금영수증) 받는 방법 오늘은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에서 코인 거래 시 발생하는 거래수수료를 소득공제받을 수 있다는 내용에 대해서 말씀드리

memiant.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