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 화폐, 가상자산

리플(Ripple) 소송 일정 결과, 시세, 호재 전망, SEC(미국증권거래위원회)

 

리플(Ripple) 소송 일정 결과, 시세, 호재 전망, SEC(미국증권거래위원회) / 최근 기나긴 암호화폐 조정기간 가운데, 비트코인에서 알트코인으로 순환매 장세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여타의 다른 알트 코인들이 엄청난 상승을 보여줄 때, 유독 그렇지 못하고 '주눅 들어있던' 하나의 코인이 있습니다. 바로 리플인데, 오늘은 리플 코인의 소송 일정 결과 및 전망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리플-소송-일정-결과-시세-호재-전망-sec-미국증권거래위원회
리플-소송-일정-결과-시세-호재-전망-sec-미국증권거래위원회

 

목차

# 리플 소송 일정, 절차

# 리플 소송의 쟁점

# 맺음말

# 함께 보시면 좋은 글

 

 

 

 

리플 소송 일정, 절차

 

리플 소송 일정, 절차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먼저 리플코인이 무슨 코인인지에 아래의 포스팅 내용에서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리플 코인 알아보기

 

 

 

리플(화폐단위 XRP)은 전 세계 은행들간의 자산 송금과 결제를 위해 만들어진 암호화폐 겸 프로토콜로 2013년에 개발되어 거래 중입니다. '그럼 현재는 어떻게 송금업무가 이루어지는가'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달러 기축통화 시스템에서는 스위트프라는 송금망을 통해 업무를 해오는데 일단 비싼 송금 수수료가 발생하고 송금 시 수일이 소요됩니다.

이러한 점을 타파하기 위해 리플을 통해 송금시 거래비용 절감뿐 아니라 몇 초만에 송금이 되는 혁신적 시스템이라 보시면 됩니다. 현재 수많은 회원사들이 리플을 통해 실시간 결제 대행과 송금 서비스를 지원하는 중입니다.

 

 

리플 소송 내용

 

'리플 소송이 왜 이슈가 되느냐' 가 또 하나의 중요한 요점이 되겠습니다. 지난 2020년 12월 22일, SEC(미국증권거래위원회)는 리플(XRP)을 증권으로 분류하고 SEC에 등록하지 않고 거래하는 것을 문제 삼아 리플의 CEO(브래드 갈링하우스)를 비롯하여 공동창업자 등 경영진을 증권법(투자자 보호법) 위반 혐의로 기소를 하였고 2021년 2월 22일 첫 재판을 시작으로 현재 소송 진행 중에 있습니다.

 

리플 소송 일정은 아래 내용과 같습니다

 

 

 

2020년 12월 22일 SEC의 기소 후, 2021년 1월 29일 리플사측이 고소에 대한 답변서를 제출하였습니다. 리플은 가상화폐이므로 SEC의 관리 소관이 아니라는 내용을 담았습니다.

이후 리플 가격이 70%넘게 폭등하는 등의 반응이 있었습니다. 4월 30일에는 디스커버리 콘퍼런스가 있었습니다. 이 절차는 소송 양측이 재판서 제시할 증거들에 대한 정보를 사전에 제출, 교환하는 법원의 공식 절차입니다.

 

리플-소송-일정-결과-시세-호재-전망
리플 소송 일정

 

  1. 5월 18일 에는 SEC 측에서 '리플 투자자들이 소송전에 개입해서는 안된다'라는 답변서를 제출하였습니다. XRP홀더들이 너무 편파적인 데다가 그들의 이익이 리플사의 이익과 일치하므로 법정조언자가 될 수 없다고 설명하였습니다.
  2. 6월 4일까지는 상호 간 견해 취지서 및 증권거래위원회의 주장에 대한 리플사측의 답변서를 법원에 제출하는 과정이 진행됩니다.
  3. ​8월 16일 소송 양측은 증거자료를 서로 공개하는 제도인 디스커버리를 종료하게 됩니다. 최종 서류를 제출하는 날이라 보실 수 있습니다. 둘의 입장이 견조하게 대립하는 만큼 합의 가능성에 대해서 기대를 해야 할 것인지는 두고 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리플 소송의 쟁점

 

리플-소송-일정-결과
리플 소송 관련 자료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의 형태의 암호화폐는 분산화 방식이다. SEC는 이들을 증권으로 취급하지 않는 입장이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컴퓨팅 파워'를 활용하여 토큰을 생성하는 일명 '채굴' 과정을 거쳐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차적으로 생성된다.

​1천억 개의 XRP(리플) 토큰은 지난 2012년에 Ripple에 의해 한꺼번에 생성되었다. Ripple은 또한 기존 XRP 토큰의 많은 부분을 통제하며, 이로 인해 XRP 토큰이 분산화 방식이 맞는지에 대한 논쟁이 발생한다. 

Ripple은 계정에 약 550억 개의 XRP 토큰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들 가운데 일부를 주기적으로 시장에 유통하고 있다. 현재 약 45.4억 개가 유통되고 있는 실정이다.
 
​XRP 토큰을 어디까지나 Ripple과 혼동해서는 안 된다. 왜냐하면 토큰은 은행 및 기타 금융 기관이 송금 시 사용 가능하며 Ripple의 디지털 결제 네트워크 RippleNet을 통해서만 금융 거래를 용이하게 하는 목적의 통화로 생성되었기 때문이다.

 

 

리플과 관련한 전망

 

 

일단 단적으로, 정말 불가피하게 리플이 소송전에서 패소하게 된다면 '거래소 상장폐지 수순'을 밟는 최악의 상황이 벌어질 수 있습니다. 다만, 그러한 와중에도 상당히 고무적인 부분은 '소송 진행 중에도' 새로운 고객 약 20곳을 확보하는 성과가 있었다고 발표하는 등 경영진의 입장이 확고하다 볼 수 있습니다.

 

현재의 실정에 있어서 알트 코인의 대장 화폐로 원화 기준 1,800원 - 1,900원을 박스권을 횡보하다가 최근 5월 18일에는 2,000원을 다시 돌파하는 등 소송을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서도 투자자들의 충성도가 유지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특히, 리플의 투자자 일본 SBI 은행그룹을 비롯하여 회원사들도 우량기업들이 많아 소송 진행 과정에서 불확실성이 해소되고 만약 소송에서 승소할 경우에 엄청난 상승세를 가질 것으로 예상해봅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리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투자는 어디까지나 타이밍 그리고 사이클의 순환인 것 같습니다. 항상 타이밍에 맞게 적기인 자리라 판단되는 포인트에서 매매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앞이 안 보이고 있는 터널을 지나고 있는 리플이 조만간 날아오르기를 기대해봅니다.

 

 

함께 보시면 좋은 글

 

 

 

 

 

빗썸 가입하는 방법, 계좌 연동, NH, 카카오페이 통장 계좌 만들기, 비트코인 하는 법, 입금

빗썸 가입하는 방법, 계좌연동, NH, 카카오페이 통장 계좌 만들기, 비트코인 하는 법, 입금 가상자산(거래소) 거래를 첨 해보는 경우에 사실 해 본 적이 없는 분들이 많은 편인지라 어떻게 해야 하

memiant.tistory.com

 

 

 

너보스(Nervos) CKB 코인 시세 전망, 호재, 빗썸 원화마켓 상장

너보스(Nervos) CKB 코인 시세 전망, 호재, 빗썸 원화마켓 상장 최근 빗썸 거래소에 신규 코인 2개가 상장을 했습니다. 우선 본 포스팅에서 알아볼 코인은 너보스라는 코인입니다. 해당 코인은 '공유

memiant.tistory.com

 

 

 

라이브피어(LPT) 코인 시세 전망, 호재, 빗썸 원화마켓 상장

라이브피어(LPT) 코인 시세 전망, 호재, 빗썸 원화마켓 상장 오늘 확인해볼 코인은 빗썸 원화시장에 새로 상장된 코인, 라이브피어 l(ivepeer, LPT)입니다. 최근 급속도로 성장한 코인으로 보이는데

memiant.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