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로블록스(RBLX) 주식, 주가 전망 - 메타버스 관련주, 샌드박스 게임

로블록스(RBLX) 주식, 주가 전망 - 메타버스 관련주, 샌드박스 게임

 

오늘은 제가 최근에 관심을 갖게 된 해외주식을 하나 소개 해드리고자 합니다. 일단 국내 주식 말고 해외주식을 더 선호하는 이유는, 제 업무시간에 주식 거래를 할 수 없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여러 핫한 종목이 있지만 최근 직상장한 로블록스 스 미국 주식에 대한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로븍록스-주식-주가-전망-메타버스-관련주
로븍록스-주식-주가-전망-메타버스-관련주-샌드박스

 

목차

# 로블록스 주식 소개

# 로블록스 주가 전망

# 마무리

# 함께 보시면 좋은 글

 

 

 

 

로블록스 주식 소개

 

올해 초에 리뷰 포스팅을 작성했을 때만 해도 로블록스는 뉴욕 증시의 상장을 준비 중이었습니다. 예정대로 IPO가 아닌 직상장(DPO)으로 뉴욕 증시(NYSE)에 성공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로블록스 주식의 경우에는 직상장의 케이스이기 때문에 주식을 새로 발행해서 자금을 조달한 게 아닙니다. 단지, 주식을 '공개 시장'에서 거래할 수 있게 내놓은 것입니다.

다시 한번, 로블록스라는 종목을 간단하게 복습해보자면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개발까지 할 수 있는, 현재 전 세계적으로 핫한 게임 플랫폼이라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현 시각 기준으로 시총은 약 400억 달러가 조금 안 되는 수준입니다.

 

로븍록스-주식-주가-전망-메타버스
로블록스 미국주식 주가

 

또한 로블록스 주식은 메타버스 관련주로도 거론이 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가 무엇인지에 대해 아래 내용에서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Metaverse

Meta (추상) + Universe (현실세계) 이는 즉, 3차원 가상세계를 의미합니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가상현실의 업그레이드된 복합적 개념이라고도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또한 다양한 메타버스 세계에서는 다양한 가상통화의 화폐들을 주요한 매개로 하고 있습니다.

 

가상세계를 바탕으로 플랫폼 기반 운영되는 로블록스가 메타버스의 대표적인 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는 또한 현재의 실정(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더 인기를 끌었을지 또 모르겠습니다. 실제로 미국 청소년의 절반은
로블록스 게임을 즐긴다고 합니다. 마치, 우리나라의 국민 초딩 게임 오버워치(?)와 같이 말입니다.

 

로블록스의 또 다른 색다른 특징이자 장점

 

 

 

'선순환구조' 라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일단 로블록스 게임의 경우에는 개발자들만이 로블록스를 개발하는 것이 아니라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이 직접 자신들의 테마를 꾸미고 친구들을 초대하면서 콘텐츠를 확장해나가는 게임이라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150 Million 1억 5천만명의 사용자가 로블록스의 게임 내에서 직접 아바타를 꾸미고 '로벅스' 가상화폐를 이용해 더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는 사용자가 로벅스를 얼마나 썼는지 등의 수익을 통해 로블록스가 30% 수익을 갖고 나머지는 share 하여 이익을 창출합니다.

게임 내에서 직접 컨텐츠를 만들어 나갈 수 있다는 것 자체로 상당한 매력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코딩을 할 줄 모르는 저 같은 사람도 직접 게임을 창조해 나갈 수 있다니, 정말 색다른 시도라고 보입니다.

 

 

로블록스 주가 전망

 

로블록스의 작년 일일 사용자 수는 무려 85% 늘어나 무려 3260만 명까지 올랐다고 합니다. 대한민국 국민의 약 절반 조금 이상의 수준의 유저들이 데일리로 이용을 하고 있다는 것인데, 정말 이는 엄청난 수치라고 보입니다.

지난 2019년 당시 증가율 47%를 훨씬 웃돌았다고 합니다. ​유저들의 플랫폼 이용 시간은 약 306억 시간을 달성했다고 하며, 이전의 자료이기 때문에 해당 수치는 현재에는 더더욱 올랐을 것이란 생각입니다.

 

로븍록스-주식-주가-전망
로블록스 로고


또한, 유료 사용자 수는 두 배 이상 늘어난 49만 명을 기록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매출 같은 경우 약 9억 2390만 달러를 기록하며 전년도 대비 82% 증가한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모든 방면에서 우상향하고 있다고 보시면 이해가 빠르실 겁니다.

​일단, 로블록스 주식의 주가와 더불어 작년에 코로나가 쏘아 올린 비대면 트렌드를 타고 무지막지하게 성장한 것이라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CNBC의 간판이라고 볼 수 있는 '짐 크래머'는 앞으로도 로블록스가 이 같은 모멘텀을 상당 수준 유지할 거라고 보고 있습니다.

 

일단 적어도, 올해 경제 상황이 앞으로 어떻게 흘러가는지 알기 전까지는 말입니다. 마지막으로 짐 크래머는 투자자들에게 주의를 당부하는 것을 잊지 않았습니다. 바로 주가 변동성에 따른 리스크를 말입니다. 올해 경제가 완전히 재개된다면, 사람들은 더 이상 집에 머물지 않을 것이며 결국 사람들은 온라인에 쓰는 시간도 줄어들기 마련입니다.

그렇게, 되면 향후 로블록스의 사업 성장 속도는 최근처럼 엄청난 성장세가 다시금 보이기는 어려워질 수 있다는 말씀입니다.

 

 

마무리

 

투자에는 참고만 해주시길 바랍니다. 과연, 짐 크래머의 말대로 로블록스 주가가 지난 2020년을 넘어 앞으로도 무서운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을지 기대하면서 지켜보셔도 재밌을 것 같습니다. 절대 급등주, 종목 추천이 아닙니다. 투자에는 참고만 해주시길 바랍니다. 추가 권유에 대한 글이 아닙니다.

 

아래 카테고리에서 추가적인 자료들을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함께 보시면 좋은 글

 

 

 

 

 

바이두 주가 전망 - 중국의 구글, 클라우드, 자율 전기차

바이두 주가 전망 - 중국의 구글, 클라우드, 자율 전기차 오늘은 중국의 구글이자 IT 선두기업인 바이두에 대하여 포스팅을 작성하고자 합니다. 바이두는 클라우드, 전기차, 자율주행, 검색 등 다

memiant.tistory.com

 

 

 

나녹스(NNOX) 주가, 전망 - 캐시우드도 추매했다는 그 주식

나녹스(NNOX) 주가, 전망 - 캐시우드도 추매했다는 그 주식 오늘은 미국주식 나녹스에 대한 포스팅을 해봅니다. 개인적으로는 믿고 있지만 주가 때문에 참 애증의 종목이기도 합니다. 최근 주가

memiant.tistory.com

 

 

 

카카오뱅크 상장, 장외주식, 상장예심 청구, 기업가치만 20조?

상장을 추진하는 국내 1위 인터넷 전문은행인 카카오뱅크가 세울 기록이며 한국거래소는 최근 코스피 상장 예비심사 신청서를 접수했습니다. 이에 따라, 6월 안에 심사 결과가 나오면 오는 7월

memiant.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