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보잉 주가 주식 및 전망, 배당금 - 항공, 여행 관련주

코로나로 인해서 사회와 경제에 큰 변화가 찾아왔고, 여기에는 또 많은 기회가 있었습니다. 보통 해외주식(미국)을 시작하게 되면 애플, 아마존, 페이스북, 스타벅스 주식을 많이 사는 것 같습니다.

저도 위에 언급한 주식들을 다 사기도 했었습니다만, 코로나에 발맞춰 항공주 또한 많은 이익을 주었습니다. 해외에서 코로나 백신 접종이 슬슬 시작되고 있는데요, 이에 관련하여 회복이 예상되는 주식으로 보잉이 있습니다.

 

보잉-주가-주식-전망-배당금-항공-관련주
보잉-주가-주식-전망-배당금-항공-관련주

 

목차

# 보잉 기업 개요

# 재무상황, 배당금

# 주가 전망

# 함께 보시면 좋은 글

 

 

 

 

보잉 기업 개요

 

보잉(Boeing)은 1916년 7월 25일 윌리엄 보잉이 시애틀에서 창립한 미국의 항공기 제작 회사이자 방위산업체입니다. 현재 시가총액 167조를 넘기는 세계 최대의 항공기 제작 회사이자 동시에 세계 최고의 방위산업체이기도 합니다.

​록히드마틴과 함께 미국의 3대 항공우주 방위 산업체이며 세계에서 가장 큰 항공기 제작사인 만큼 사업도 매우 다양한데, 상업용 항공기, 미사일, 우주선까지 항공우주에 관련된 것이라면 대부분 사업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보잉-주가-주식-전망
보잉 737-대한항공

 

미국, 케나다, 일본, 중국 등 전 세계 각지의 항공사들이 보잉을 선호하며, 그중 보잉 737은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여객기이고, 앞으로도 계속 생산할 완벽에 가까운 여객기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항공사들이 보잉 여객기를 사용 중입니다.

​우주 분야에서는 아폴로 계획, 스페이스 셔틀 등에서 많은 수익을 올린 바 있습니다. 록히드마틴과 협력을 해 만든 ULA 로켓 제작 회사에서도 힘쓰고 있으며 현재 우주산업 분야 최대의 경쟁상대인 SPACE-X를 넘기 위해 노력 중입니다.

 

 

 

당사의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당연히 비행기라고 설명드릴 수 있겠습니다. 보잉 737, 747-8, 767, 777 등의 라인업이 있으며 관련한 서비스들도 동사의 메인 사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 밖의 보잉 사업 영역들

 

  • 엔지니어링, 수정 및 유지관리
  • 공급망, 교육 및 전문 서비스
  • 비행기 주문, 배송 서비스
  • 방위 사업
  • 우주 개발 사업

 

 

재무상황, 배당금

 

보잉의 주당 순이익 성장률은 지난 3년간 평균 0%를 기록했습니다.

​금번 3분기에 보잉은 주당 $ 1.39의 손실을 발표했습니다. 그러나 이는 주당 2.33달러의 손실을 기록한 월스트리트의 견해를 뛰어넘습니다.

 

매출은 지난 3년 동안 평균 13% 감소했습니다. 3분기에 보잉은 매출이 29% 감소한 1414억 달러를 기록했다고 보고했지만, 이는 애널리스트의 추정치를 뛰어넘었습니다.

 

보잉-주가-주식-전망-배당금
보잉-실적-전망


​상업용 항공 매출은 "Covid-19 영향뿐만 아니라 787개의 품질 문제 및 관련 재작업으로 인한 납품 량 감소"로 56% 감소한 36억 달러를 기록했다. 영업 현금 흐름은 3분기에 48억 2천만 달러의 순 하락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1년 전보다 두 배 이상 증가했지만 2분기에는 53억 달러 감소로 개선되었습니다.

​코로나 백신 사태가 잠잠해지면 곧 항공주가 급격한 회복을 하리라 생각됩니다. 현재는 최악의 실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는 곧 앞으로는 회복만이 남아 있다는 얘기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주가 전망

 

매출만 봐서는 굉장히 투자하면 안 되는 곳으로 보입니다.

​미국 항공주들은 현재 Seeking alpha에서 그래프상에서는 완전히 과대평가되고 투자하면 절대 안되는 기업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가 끝나면 어떨까요?

 

 




분명히 갑자기 주가가 급상승하다가, 점차적으로 다시 하락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를 생각하면 분명 지금 미국 항공주들을 투자하면 좋아 보이긴 합니다.

​하지만, 분명 투자 위험성은 매우 높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소량으로 투자하고 있습니다. 물론 기대는 안 하지만.... 저는 현재까지는 코로나가 끝날 것이라고 생각하여, 좋게 보고 있습니다.

 

 

공포에 사서, 환희에 팔라는 말?

 

 

 

 

보잉이 얼마 전 F-15EX 전투기 건조를 위한 230억 달러 규모 계약을 체결했고, 지난 9월 미사일 방어국과 차세대 요격기 개발을 위한 입찰도 제출하였습니다. 아랍에미리트 또한 EA-18G 그라울러 거래를 하였습니다.

​보잉은 21년까지 인력 감축을 계속할 것이고, 많이 줄었지만 MAX 기종을 포함한 여러 비행기를 슬슬 인도해 나갈 겁니다.

​국제 항공 운송 협회가 2024년까지 항공 여행이 2019년 수준으로 반등하는 것을 볼 수 없다고 한 것처럼 당분간 항공주의 완전한 회복은 장담할 수 없습니다만, 저는 400$ 까지의 반등은 가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저도 소액 투자를 하고 일부 수익을 보고 있습니다만, 앞으로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함께 보시면 좋은 글

 

 

 

 

 

shopify(쇼피파이) 주가 전망, 미국 주식, 전자상거래 관련주

오늘은 미국의 전자상거래 관련주 쇼피파이 ( 티커 : SHOP ), 현재 투자하기에 매력적인 구간에 온 것 같아 투자 분석을 해보려 합니다. 어디까지나 쇼피파이 종목에 대한 개인의 피력일 뿐이니,

memiant.tistory.com

 

 

 

종합소득세 계산방법, 소득세율표, 증빙서류

종합소득세 계산방법, 소득세율표, 증빙서류 누군가는 직장에서 정해진 급여를 받을 테고 누군가는 사업을 해서 소득을 올리거나 전부 다른 경제활동을 통해 개개인 세금을 납부하고 있습니

memiant.tistory.com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기업 실적확인하는 방법

아마 이 글을 보시는 많은 분들은 최근에 지인이나 주변에서 삼성전자 주식투자를 통하여 배당금을 받았다는 이야기를 들으셨을 것으로 예상해봅니다. 오늘 정리하는 글을 쓰고 있는 이유 또한

memiant.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