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카카오톡 지갑 설정, 삭제 확인하는 방법, 탈퇴 가능여부 확인 방법

 

카카오톡 지갑 설정, 삭제 확인하는 방법, 탈퇴 가능 여부 확인 방법

 

삶을 살다 보면 자기 자신을 증명해야 하는 일이 종종 생기는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지갑에 각종 자격증을 넣어 가지고 다녔지만 사실 부피가 크고, 간혹 깜빡하고 가져오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었습니다. 그중에 가장 대표적으로 것이 운전면허증 혹은 주민등록증 이실 겁니다.

 

다만, 요즘은 '카카오톡 지갑' 을 통해서 본인인증부터, 자격증 관리도 할 수 있다고 하는데, 해당 내용에 대해 아래 내용에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글 사이 사이 배너 이미지의 팝업이 포함되어 글 읽으시면서 다소 불편하실 수 있습니다.

    어디까지나 여러분들의 관심으로 운영되는 블로그인 만큼 조심스럽게 양해의 말씀 부탁드리며 포스팅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지갑-설정-삭제-확인하는 -방법-탈퇴-가능여부-확인 -방법
    카카오톡-지갑-설정-삭제-확인하는 -방법-탈퇴-가능여부-확인 -방법

     

    카카오 지갑이란 무엇인가?

     

     

    카카오톡-지갑-설정-삭제-확인하는 -방법-탈퇴
    카카오톡-지갑

     

    카카오톡에서는 카카오 지갑이라는 서비스를 출시하여 사용자들의 개인 인증이나 전자전자서명을 할 적에 필요한 인증서나 자격증 등을 카카오톡에서 빠르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전자로 된 신분증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카카오 지갑은 본인 명의의 휴대전화에서만 이용하실 수 있으며, 개인당 1개의 인증서를 발급하며 발급 후에는 2년 동안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아래 내용에서 이어 카카오지갑을 어떻게 하면 카카오에서 표시할 수 있는지 표시방법, 설치 방법부터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지갑 간단하게 생성하는 방법

     

     

     

    카카오톡 어플을 실행 하신 후 화면 아래쪽의 우측에 있는 점 3개를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카카오 지갑은 더보기 화면 제일 위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아직 개설 전이시라면 해당 위치에 새로 지갑을 개설할 수 있도록 되어 있기 때문에, 간단하게 약관 동의 후 휴대폰 본인인증을 진행해 주시고 사용할 비밀번호만 설정해 주시면 간단하게 카카오톡 지갑을 개설하실 수 있습니다.

     

     

    기능 확인, 다양한 서비스, 재발급 방법, 탈퇴 방법, 비밀번호 찾기

     

     

    카카오톡 지갑을 클릭해 보시면 해당 어플 내에서 사용하실 수 있는 기능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카카오 인증서를 발급하시면 더욱 더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지갑 재발급 방법

     

    화면 최상단의 '발급 받기' 버튼을 클릭해서 본인 인증 후 인증서를 발급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기기를 변경하시거나 인증서 기간 만료 후에도 동일한 방법으로 재발급을 어렵지 않게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간편 서명 로그인으로 언제 어디서나

     

    발급된 인증서로는 연말 정산 시 홈택스에서 간편 서명 로그인으로 더욱 쉽게 처리 할 수 있습니다.

    • 정부 24에서도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으실 때에도 이 카카오 지갑 인증서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 인증서 사용내역들도 지갑화면에서 사용 이력을 통해 언제든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 ID에서 여러 가지 자격증을 불러 올 수 있습니다

     

    앞으로의 서비스를 위해서 카카오톡에서 국가기술자격증을 비롯한 모바일 학생증 및 각종 단체나 기업들에서의 신분증, 자격증 등을 모두 담을 수 있도록 개발하는 과정에 있다고 합니다. 

    • 휴대폰만 있으면 카카오 지갑으로 따로 지갑을 들고 다닐 필요 없이 어디서든 인증이 가능하고 다양한 곳에서 사용하실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지갑을 삭제하거나 비활성화 하는 방법

     

    사실 카카오톡 지갑 삭제 및 비활성화 방법은 아직까지는 없습니다. 정말 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카카오톡 자체에서의 회원 탈퇴를 하셔야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비밀번호를 까먹으셨을 경우에는 비밀번호 착기가 아닌 재설정 방식을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카카오에서는 비밀번호를 저장하고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함께 보시면 좋은 글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설정하는 방법, 삭제 방법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설정 방법, 삭제 방법, 카카오톡 지갑 생성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설정 방법, 삭제 방법, 카카오톡 지갑 생성 평소 일상적으로 사용하시는 어플 '카카오톡'은 메시지 혹은 사진 전송뿐만 아니라, 파일도 전송하고 일정도 만드는 등 다양한

    onlybreath.tistory.com

     

    오씨유 컨소시엄 뜻, 신청 자격, 방법, 편입과의 차이점, 외국 명문대학교

     

    오씨유 컨소시엄 뜻, 신청 자격, 방법, 편입과의 차이점, 외국 명문대학교

    오씨유 컨소시엄 뜻, 신청 자격, 방법, 편입과의 차이점, 외국 명문대학교 과거 1997년 성균관 대학교를 선두로 하여 12개의 대학교들이 참여하였고 2년 6개월간 교육부의 가상대학 프로그램 시범

    memiant.tistory.com

     

    갤럭시 A52 5G lte 사양, 스펙, 인치, 가격, 출시일

     

    갤럭시 A52 5G lte 사양, 스펙, 인치, 가격, 출시일

    갤럭시 A52 5G lte 사양, 스펙, 인치, 가격, 출시일 삼성에서 나오는 많은 핸드폰을 살펴보면 정말 훌륭하다는 생각이 드는 것 같습니다. 그 가운데 제가 요즘 관심이 있는 것은 바로 갤럭시 A52 5G 제

    memiant.tistory.com

     

    판타지오 39r, 신주인수권, 유상청약, 증자, 권리락 관련 내용 알아보기

     

    판타지오 39r, 신주인수권, 유상청약, 증자, 권리락 관련 내용 알아보기

    판타지오 39r, 신주인수권, 유상청약, 증자 관련 내용 알아보기 기업은 회사의 운영에 필요한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유상증자를 하게 됩니다. '신주인수권'이란 기업이 유상증자를 하게 되면서

    memiant.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