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shopify(쇼피파이) 주가 전망, 미국 주식, 전자상거래 관련주

오늘은 미국의 전자상거래 관련주 쇼피파이 ( 티커 : SHOP ), 현재 투자하기에 매력적인 구간에 온 것 같아 투자 분석을 해보려 합니다. 어디까지나 쇼피파이 종목에 대한 개인의 피력일 뿐이니, 참고만 해주시고 투자는 신중하여 주시기 바라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 있습니다. 

 

쇼피파이-주가-전망-shopify
쇼피파이-주가-전망-shopify

 

목차

# 쇼피파이 주식 개요

# 장점, 목표 주가

# 실적, 전망

# 함께 보시면 좋은 글

 

 

 

 

쇼피파이 주식 개요

 

미국 주식 Shopify는 쇼핑몰 서비스 기업입니다.

​우리나라로 따지면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나 쿠팡 같은 곳이죠. 미국에는 아마존 엣시 등 여러 온라인 상점 플랫폼들이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제가 Shopify를 알게 된 것이 작년 초였는데. 당시 몇 개도 들고 있었지만, 조금의 수익을 내고 팔았던 매우 아쉬운 주식입니다.

​쇼피파이 주가는 최근 1년 동안 약 3배가 상승하여, 시가총액 139B 달러가 되었습니다. 커피숍 1등 기업 스타벅스의 시가총액 126B 달러에 비해 조금 더 높은 수준입니다.

 

쇼피파이-전망-shopify
쇼피파이-shopify-주가

 

Shopify는 2015년 상장한 이후 엄청나게 성장한 기업입니다. 최근 5년 동안 쇼피파이 주가는 무려 4,178% 상승했습니다. 최근에 조금 하락해서 그렇지 한 달 전만 해도 6,500% 가 넘는 주가 상승을 보여준 기업입니다.

아마존도 446% 로 꽤 많이 상승했는데 그림으로 보면 그저 그런, 미미한 상승으로 보입니다.

 

 

장점, 목표 주가

 

이렇게 성장한 이유는 월 29달러에 온라인 쇼핑몰 웹사이트 제작부터 주문 결재까지 제공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개인이 다 구축하려면 비용도 그렇지만, 시간도 많이 들어갈 텐데 편리하게 월 구독료로 제공을 하고 있으니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에게는 정말 좋은 서비스입니다. 구독료를 좀 더 높게 내면 직원 계정 및 기타 고급 서비스도 가능하고, 거래수수료도 2%에서 0.5%까지 내려가니 대형 쇼핑몰의 입장에서도 매력적인 구독료가 아닐까 싶습니다.

​자, 그럼 아래 내용에서 본격적으로 전자상거래 관련주 쇼피파이 주식을 구매해도 될지 한번 검토해보겠습니다.

 

 

 

 

실적, 전망

 

쇼피파이-주가-전망-shopify
쇼피파이-실적-전망

 

최근 5번의 실적 발표를 보면 매출과 EPS 모두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5월 4일 있을 실적 발표의 예측은 조금 낮은 수치를 보여주고 있네요. 하지만, 전년대비로 봤을 때는 모두 큰 상승을 볼 수 있습니다.

 

 

shopify 주가 전망 ▼

 

 

 

 

1. 매출 :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2023년에는 2021년의 매출에 약 2배를 달성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2. 영업이익 또한 상승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3. 주당순이익 EPS : 2019년까지는 적자였지만, 2020년 흑자전환 성공 후 2023년에는 무려 $5.98이라는 높은 주당순이익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함께 보시면 좋은 글

 

 

 

 

 

미국 주식 백 테스트, 정의 및 하는 방법(미국 배당성장 주식)

미국 주식 백테스트, 정의 및 하는 방법(미국 배당성장 주식) 올웨더 포트폴리오는 4계절 포트폴리오라고 불리며 경제 상황에 따른 주식, 채권, 금, 원자재를 모두 투자하여 경제상황에 큰 영향

memiant.tistory.com

 

 

 

종합소득세 계산방법, 소득세율표, 증빙서류

종합소득세 계산방법, 소득세율표, 증빙서류 누군가는 직장에서 정해진 급여를 받을 테고 누군가는 사업을 해서 소득을 올리거나 전부 다른 경제활동을 통해 개개인 세금을 납부하고 있습니

memiant.tistory.com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기업 실적확인하는 방법

아마 이 글을 보시는 많은 분들은 최근에 지인이나 주변에서 삼성전자 주식투자를 통하여 배당금을 받았다는 이야기를 들으셨을 것으로 예상해봅니다. 오늘 정리하는 글을 쓰고 있는 이유 또한

memiant.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