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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테라(티커명 ACTC) 주가 전망, 합병일 및 추가 정보(전기버스, 바이든, 공장투어)

프로테라(티커명 ACTC) 주가 전망, 합병일 및 추가 정보(전기버스, 바이든, 공장투어)

 

오늘은 친환경 전기버스 기업인 프로테라(티커 ACTC) 스팩(SPAC) 주가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바이든 정부 취임 후 친환경 정책에 일환으로 전기차 회사들이 주가가 많이 오를 거라는 예상과는 달리 아직까지는 많이 지지부진하는 거 같아 많은 투자자들의 마음을 쓰리게 하는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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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프로테라(ACTC) 기업정보

# 프로테라 실적, 합병일

# ACTC 주가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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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테라(ACTC) 기업정보

 

이 회사는 버스계의 테슬라라고 불립니다. 캘리포니아에 있는 전기버스를 만드는 회사로 알려져 있으며 동사의 공동창업자인 라이언 포플은 테슬라의 초기 멤버 출신입니다. 이 외에도 더스틴 그레이스, 아론 츄도 테슬라 출신입니다.

프로테라-actc-주가-전망-합병일-전기버스
프로테라-actc

 

프로테라에는 3개의 핵심 사업부가 있습니다. 

(1) 배터리, 파워트레인(동력 전달 장치)을 개발, 생산하는 프로 테라 파워드.

 

(2) 전기버스를 만드는 프 로테라 트랜짓.

(3) 전기버스 충전 시설, 에너지 관리 시스템을 개발하는 프로테 라 에너지입니다.

​핵심 사업부를 보면 테슬라와 비슷한 것 같습니다. 테슬라도 배터리, 차, 충전소 전부 다 하고 있다는 부분에서 말입니다.

 

 


(1) 파워드 부문

Proterra 파워드는 전기버스의 뼈대가 되는 배터리와 파워트레인 등을 만들 기 때문에 동사가 만드는 전기버스가 아니어도 다른 대형 전기차를 만드는 기업에 납품이 가능합니다.

 

이미 다임러가 포함된 많은 회사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으며 스쿨버스나 셔틀버스, 고속버스, 관광버스 등의 다양한 전기버스를 개발하고 생산하고 있습니다.

 

(2) 트랜싯 부문

전기버스를 만드는 Proterra 트랜싯은 북미 전기버스 시장에서만 무려 50%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북미에서 다니는 전기버스 중 반은 프로테라에서 제작된 버스라는 뜻이기도 합니다. 지난 2004년 설린 이후에 북미에서만 누적 1000대를 판매한 실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누적 주행거리는 1600만 마일이라고 합니다. 지자체나 공항, 학교 등 여러 부분에서 흔히 사용되고 있으며, 약 130개가 넘는 지자체에서 동사의 전기버스를 선택하고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바이든 정부가 들어서면서 미정부나 지자체에서 운영하는 버스들이 전기버스로 교체될 속도가 더욱 빨라질 것으로 전문가들을 전망하고 있습니다.


ACTC 회사의 버스 특징으로?

 

 

 


1. 장거리 주행이 가능.

2. 연료 효율이 높다.

3. 관리 비용이 저렴하다.

4. 충전이 빠르다.

5. 장기간 운행이 가능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또한 전체 버스 플릿을 매니징 하는 소프트웨어 '에이펙스' 도 보유하고 있어, 실시간 버스 데이터 관리가 용이하고 최적화가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프로테라 실적, 합병일

 

프로테라-actc-주가-전망-합병
actc-주가-실적-프로테라

 

위 자료사진은 동사의 손익계산서입니다. 지나 2020년 약 2억 달러의 매출을 달성하고 있으며, 약 8천만 달러 정도의 적자를 보이고 있습니다. 다만, 점차 해를 거듭할수록 적자를 해소할 것이라는 전망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초기 성당 단계이기 때문에 손실은 불가피하다는 업계의 생각 때문이라고 보이며, 초기에는 트랜짓의 매출 비중이 좀 더 크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에너지의 매출 비중이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는 것이 업계의 중론입니다. 물론, 이런 점도 테슬라와 비슷한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다만, 벨류에이션의 부분에 있어서는 타 전기차 회사 대비 낮은 수준인 것으로 해석됩니다. 그에 비해 사업 위치가 확고하고 향후 성장 가능성도 매우 크기 때문에 충분히 매력 있는 회사로 보는 사람도 많은 것 같다고 생각되며, 제2의 테슬라만큼 성장할지는 모르지만 다른 회사들에 비해 실체가 확실하고 거품이 적게 끼어 있다는 점에서, 현시점 투자하기에 나쁘지 않다는 저의 사견입니다. 투자에는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프로테라-actc-주가-전망
바이든-프로테라-actc-랜선투어

 

사우스 캐롤라이나 주 그린빌에 있는 프로테라의 전기 버스 공장을 화상으로 가상 투어를 한 전례가 있습니다. 투자자의 입장에서 대통령이 관심을 가지고 있다니 정말 긍정적인 시그널이 아닐 수가 없다는 생각입니다.

또한 투어시 바이든 대통령은 "지금 우리는 중국에 뒤쳐지고 있습니다."라고 공언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2조 3 천억 달러의 인프라, 일자리 계획의 일환으로 스쿨버스의 20 % 이상을 전기화 시키는 데만 200억 달러를, 일부 대중교통 차량에 전기를 공급하는 데 250억 달러를 지출할 것임을 발표했습니다.

 

아래 내용을 투자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프로테라는 2025 년 북미에서 생산된 모든 신형 버스의 50 %가 전기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만 약 475,000 대 이상의 스쿨버스와 65,000대의 대중교통 버스가 있으며 대부분은 디젤 연료로 운행되고 있다고 합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모든 미국산 버스는 2030 년까지 배출 가스가 없을 것”이라고 약속한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으로 공장을 보고 CEO에게 보고를 받는 모습을 보니 바이든 대통령에 전기차 확대 보급에 대한 큰 관심을 볼 수 있는 거 같습니다.

 

 

ACTC 주가 전망

 

미국 정부에서 적극적으로 밀어주는 전기차 산업입니다. 프로테라는 전기 버스 분야에서 시장을 잠식하고 있는 기술력과 생산력이 독보적인 기업인 거 같습니다. 이번 바이든 대통령의 프로테라 공장 가상 투어 이벤트에 대해서 큰 의미가 있는 거 같다는 저의 생각입니다. 대통령이 방문했을 만큼 앞으로 전기차 시장을 확대하고자 하는 의지가 보이는 거 같아 프로테라 뿐만아니라 모든 전기차 산업의 큰 바람이 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앞으로 프로테라의 성장을 기대해 봅니다. 물론 저는 해당 주식을 보유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투자에는 참고만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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