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제약 바이오 주식(종목), 정치 테마주 주식투자시 유의해야할 사항

 

제약 바이오 주식(종목), 정치 테마주 주식투자 시 유의해야 할 사항

 

제약 바이오주, 정치 테마주들이 테마주로 형성되어 많이 오르는 등의 이유로, 주식투자를 하시는 정말 많은 분들 혹은 입문 투자자분들께서 급등주를 많이 찾기 때문에 급등주를 찾다 보면 필히 제약 바이오주, 정치 테마주 등이 검색될 수밖에 없다 생각합니다.

 

오늘은 이와 관련하여 왜 테마주, 급등주 투자 시 유의를 해야 하는지, 유의해야할 사항들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바쁜 시간 내서 이렇게 방문해 주신 만큼 양질의 정보를 드리고자 작성해 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소망합니다.

 

제약-바이오-정치-테마주-투자시-유의사항
제약-바이오-정치-테마주-투자시-유의사항

 

 

목차

     

     

    테마주 뜻, 테마주란?

     

     

    테마주 뜻

    • 특정 주제로 인해 새로운 사건이 생겨난다면, 해당 주제, 사건들과  관련된 종목들은 시장에서 투자자들의 관심을 크게 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최근 코로나 백신, 윤석열 검찰총장님과 관련된 종목들의 주가가 크게 변동한 등의 사건들을 예시로 드릴 수 있겠습니다.

    사실 정확하게 주식시장에서 정의하는 테마는 본래 가지고 있는 의미와는 조금 상이한 부분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여러 종목들에 같은 재료가 작용하여 하나의 집합을 형성할 경우에, 그로서 주가의 등락을 함께 할 경우에, 이러한 현상의 원인이 되는것을 한 주식의 '테마'라고 분류를 할 수 있습니다.

     

    주식 테마의 종류 및 형성

    • 테마는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계절, 날씨, 게임, 질병 등의 수많은 요소들로 하여금 형성됩니다.

     

    제약-바이오-정치-테마주
    테마주

     

    이해가 조금 어려우실 수 있습니다. 이를 아래 내용에서 간단한 예시들과 함께 테마주의 개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여름철 극심한 폭염 지속 : 에어컨 관련 기업들의 주가가 테마를 이루어 하나의 주제로 연관해 주가가 상승할 수 있습니다.
    • 겨울철 극심한 추위 : 난방기 제조 관련 기업들의 주가가 테마를 이루어 하나의 주제로 연관해 주가가 상승할 수 있습니다.
    • 쿠팡 기업의 나스닥 상장 추친 이슈 : 쿠팡 관련 기업들의 주자가 테마를 이루어 하나의 주제로 연관하여 주가가 움직일 수 있습니다.
    • 백신 관련(아스트라제네카 부작용) 이슈 : 백신 관련(아스트라제네카) 관련 기업들의 종목들이 군을 이루어 폭락을 할 수 있습니다.

     

    위 내용들을 토대로 투자에 참고하시면 이해가 편하실 수 있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테마주(정치, 백신) 관련 투자 시 유의 사항

     

     

    본격적으로 테마주 투자 시 유의 사항에 대해 아래 포스팅 내용에서 이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주가의 엄청난 변동폭

     

    테마주는 기업의 실적과 상관없이 기대감만으로 움직이는 경우가 정말 비일비재하다고 설명드릴 수 있습니다.

     

    운이 좋을 경우에는 여러분들의 주식의 주가가 크게 상승하기도 하지만, 안 좋은 소식(악재)이 발생할시엔 급격한 속도로 주가가 떨어지기도 합니다. 즉, 당일에는 뒤를 모르고 상한가를 기록했지만, 언제라도 주가가 미끄럼틀을 탈 수도 있다는 겁니다.


    이 같은 주가의 특성을 이용하여 '단기 매매'로 수익을 보는 분들도 정말 많습니다. 다만, 해당 매매 방법은 그분들에 한해서 말씀을 드릴 수 있습니다.

     

    주식투자를 시작한지 얼마 안 되셨거나 주식 시장에서의 경험치가 상대적으로 많이 부족한 분들이 접근하기엔 위험한 주식 매매 방법이니, 주식 시장에서는 항상 테마주 매매시 꼭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2. 세력들의 놀이터

     

    정치 테마의 경우에 해당 이유가 아주 비일비재하게 이루어지게 됩니다.

     

    선거 후보자(=당선 유력)의 지인, 친척 등의 친분관계에 있는 사람들이 운영하는 기업이라는 이유로 해당 종목의 주가가 급등하는 실정이 되기도 하며, 대주주가 선거 후보자(=당선 가능성 높음)와 같은 학교를 졸업했다는 것만으로도 정말 순식간에 주가가 상한가를 달성하기도 합니다.  

     

    이에 더하여 아무런 사업 연관성이 없는 기업들도 하나의 테마로 묶이기도 합니다. 즉, 세력(돈 많은 투자자들의 집단) 입장에서는 소문을 퍼뜨리기도 하면서 주가의 운전을 도맡기도 합니다.

     

    이렇게 그들은 간단한 방식으로 저점에 매집한 주식들을 들고 주가를 급등시켜 엄청난 차익 실현을 통해 유유히 빠져나옵니다. 물론 그들 역시도 실패할 공산이 있긴 하지만 특별한 사항이 없다면 이러한 방식으로 개미 투자자들의 자금을 앗아가기도 합니다.

    • 테마주(시총이 비교적 낮음)의 경우에는 세력들의 입장에서 놀이터가 될 가능성이 농후하다.

     

    맺음말

     

     

    종목 추천의 글은 아니지만 투자를 고려중이시라면 항상 보다 더 '신중한 분석'과 '개인의 판단'에 따르시길 권해 드립니다. 저는 어디까지나 여러분들의 투자를 항상 응원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해당 블로그는 여러분들의 소소한 관심(포스팅 중간 중간의 광고 삽입)에 의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글을 읽고 계실 적에 있어 불편한 부분들이 있으셨다면 죄송합니다. 항상 성공적인 투자 응원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시면 좋은 글

     

     

    타이레놀 관련주, 주식 총 정리 - 코로나19 백신 접종

     

    동전주 추천 - 저가 동전 주식 종목 정리, 저평가 동전주

     

    동전주 추천 - 저가 동전 주식 종목 정리, 저평가 동전주

    동전주 추천 - 저가 동전 주식 종목 정리, 저평가 동전주 동전주 이름하여 동전주식이란 해당 종목의 가격이 1000원 미만, 즉 동전 가격이라 해서 붙여진 명칭입니다. 국내의 경우에서는 동전주라

    memiant.tistory.com

     

    싸이월드 도토리 코인(관련 코인), 싸이월드제트 소개

     

    클링코인 시세 전망, 관련주, 싸이월드 도토리 코인(관련 코인), 싸이월드제트 소개

    포스팅 자세히 알아보기 : 클링코인 시세 전망, 싸이월드 도토리 코인, 싸이월드제트 소개 이렇게 우리들의 추억 속에만 있던 싸이월드가 도토리코인을 만나 새롭게 태어난다는 뉴스를 접하고

    memiant.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