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 화폐, 가상자산

페이코인 상장폐지, 업비트 현금화 바로가기, 유의종목 지정된 이유

 

페이코인 상장폐지, 업비트 현금화 바로가기, 유의 종목 지정된 이유

 

최근 업비트에 상장된 무려 25종 코인 유의종목 지정과 5개 코인 원화마켓 페어 제거로 인해 김치코인 차트에 찐한 파란불이 켜졌습니다. 페이코인도 업비트 상장폐지로 기존 주주들은 난리가 났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저 역시도 발등에 일단은 불이 났습니다.

 

다만, 1000% 최악은 아니라고 말씀드릴 수 있는게 사실 정확히 하자면 원화마켓 페어 해지이므로 코인이 없어지지는 않는다는 것입니다.

 

페이코인-상장폐지-업비트-현금화-바로가기-유의종목-지정-이유
페이코인-상장폐지-업비트-현금화-바로가기-유의종목-지정-이유

 

글 사이 사이 배너 이미지의 팝업이 포함되어 글 읽으시면서 다소 불편하실 수 있습니다.

어디까지나 여러분들의 관심으로 운영되는 블로그인 만큼 조심스럽게 양해의 말씀 부탁드리며 포스팅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페이코인(PCI) 왜 하락했는가?

     

     

    페이코인의 경우에는 이미 4월 초 시세의 고점을 한 번 등록한 후 최근 6월 11일 업비트의 공지와 함께 추락을 시작했습니다.

     

    페이코인-상장폐지-업비트-현금화
    페이코인-시세

     

    코모도 외에도 총 24종의 암호화폐들이 팀 역량 및 사업, 정보 공개 및 커뮤니케이션, 기술 역량, 글로벌 유동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내부 기준에 미달하여 투자자 보호를 위해 유의 종목으로 지정되었다는 것입니다.

    • ​유의 종목으로 한 번 지정될 경우 6월 11일을 기준으로 약 1주일간의 소명기간 동안 유의 종목 지정 사유에 대한 소명을 해야합니다.
    • 만일 소명되지 않을 경우, 업비트에서 거래 지원 종료가 됩니다.
    • 주식으로 치면 상장폐지가 된다고 보면 됩니다.

     

    페이코인(PCI)의 경우에는 위의 25종의 디지털 자산에 포함되지 않지만 같은 날 있었던 다른 공지의 내용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페이코인-상장폐지-업비트
    업비트-원화마켓-페어-제거-상패-공지

     

    위 25종과 동일한 내부 기준 미달이라는 모종의 이유로 페이코인은 원화 마켓 페어 제거가 될 수순입니다.

     

    공지일 기준으로 정확하게 일주일 후인 6월 18일부터 계획이 되어 있습니다.

    • 원화 마켓에서만 거래가 되지 않을 뿐이지 BTC마켓에서는 가능합니다.
    • 그럼에도 페이 코인의 가격은 엄청나게 하락한 국면이라는 점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사실 다른 코인들을 잘 모르겠지만, 페이 코인은 그래도 어느 정도 농후한 가능성이 있는 코인이라 생각한 바로서 아쉬울 따름입니다.

    • 결제 관련 기업인 다날의 자회사 다날 핀테크에서 만든 기업이니 만큼 어느 정도 신용이 있는 상태 었기 때문입니다.

     

    업비트는 왜 유의지정인지 알아보기

     

     

     

    업비트는 9월 25일까지 금융위원회 산하의 금융정보 분석원에 특금법 신고를 마쳐야 하는 실정에 있습니다.

    • 은행과의 실명계좌 재계약까지도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업비트는 이해충돌의 여지가 있는 암호화폐들을 미연에 폐지 및 방지하기 위해 해당 사태가 발생되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해가 조금 어려우실 수 있는데, 간단하게 말씀을 드리자면 괜히 긁어 부스럼이 될 수 있을만한 여지를 애초에 방지하기 위해서이다 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페이코인-상장폐지


    그리고 다날엔터테인먼트에서 케이큐브 1호 벤처투자조합의 지분을 4.33% 가지고 있는 실정입니다.

    • 복잡하게 생각할 것 없이 페이 코인을 만든 다날(다날 핀테크) 그룹에서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의 지분을 가지고 있다는 것 자체가 시세조작 등의 문제가 될 수 있으니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페이코인의 원화 마켓 페어 제거에 대한 결정을 내렸을 가능성이 농후하다는 것이 중론입니다.

    웬만하면 25종에 대한 거래지원 종료 및 5종의 원화 마켓 페어 제거가 그대로 진행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앞으로 페이코인 역시 시세 전망적인 부분에서 조금 암담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맺음말

     

     

    페이코인은 업비트에서 오는 18일부터 원화거래가 중지됩니다. 업비트에서 페이코인 상장폐지가 결정되었지만, 18일 이후에 코인원에서 거래하면 됩니다. 페이코인을 코인원으로 송금해서 이용하면 된다는 말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사실 따로 있습니다.

    다른 거래소들도 업비트를 따라 페이코인 상장폐지가 될 수 도 있다는 점이 문제인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어제 포스팅했었지만 주) 다날의 기업을 보면 앞으로 전망이 괜찮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하루아침에 종이조각을 고사하고 비에 맞아 떡이 돼버릴 줄 누가 알았냐는 것입니다.

    ​모든 거래소에서 페이코인 상장폐지되기 전에 거래가 가능한 곳에서 털어버리는 것이 마음 편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 (이런 말도 사실 어려울 수 있습니다. 어떻게 될지 또 확 바뀌어버릴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함께 보시면 좋은 글

     

     

    업비트 거래소(UIPBIT) 거래 수수료 소득공제(현금영수증) 받는 방법

     

    업비트 거래소(UIPBIT) 거래 수수료 소득공제(현금영수증) 받는 방법

    업비트 거래소(UIPBIT) 거래수수료 소득공제(현금영수증) 받는 방법 오늘은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에서 코인 거래 시 발생하는 거래수수료를 소득공제받을 수 있다는 내용에 대해서 말씀드리

    memiant.tistory.com

     

    업비트 예약 매도, 예약매수 방법 및 수수료, 단축키 설정으로 간편하게 매매

     

    업비트 예약매도, 예약매수 방법 및 수수료, 단축키 설정으로 간편하게 매매

    업비트 예약매도, 예약매수 방법 및 수수료, 단축키 설정으로 간편하게 매매 오늘 코인 거래 대표 어플인 업비트의 예약매도, 예약매수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예약 매도는 암호화폐

    memiant.tistory.com

     

    업비트 입출금 하는 방법 알아보기

     

    비체인(VET) 에어드랍, 비토르 코인, 토큰(업비트/UPBIT), 받는 방법, 출금하는 방법, 현금화

    비체인(VET) 에어드랍, 비토르 코인(업비트/UPBIT), 받는 방법, 출금하는 방법, 현금화 / 오늘 포스팅에서는 비토르 코인과 관련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VTHO(비토르 코인) - 비체인 홀

    onlybreath.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