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 화폐, 가상자산

비트코인 도미넌스 뜻, 차트 조회 사이트, 비트코인 점유율

 

비트코인 도미넌스 뜻, 차트 조회 사이트, 비트코인 점유율

 

해당 포스팅에서는 비트코인 도미넌스의 개념과 비트코인 도미넌스 차트 보는 법에 대해 다루고자 합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한번 가볍게 소개한 적이 있었는데, 오늘은 좀 더 헤비 하게 접근해 보고자 합니다. 비트코인 도미넌스 뜻, 차트 관련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끝까지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비트코인 도미넌스-뜻-차트-확인사이트-지수
비트코인 도미넌스-뜻-차트-확인사이트-지수

 

 

목차

     

     

    비트코인 도미넌스란?

     

     

    도미넌스 : 지배 / 유력 / 우세 등의 뜻을 가지고, 전체를 통합하여 통일감을 주도록 지배하는 것을 의미하며, 색채에 있어서 여러가지 색이 코디네이트 되어 서로 조화가 될 때, 가장 지배적인 색을 도미넌트 컬러(Dominant Color)라고 알아두시면 되겠습니다.

    ​이것이 바로 도미넌스의 사전적 의미입니다. 

    ​그러면, 오늘 알아볼 비트코인 도미넌스란 무엇인지 궁금하시지 않으신가요? 아래의 링크에 자세한 내용을 첨부해 두었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이라면 아래의 링크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비트코인 도미넌스 뜻 알아보기

     

    이동하시는 것이 귀찮으실 수 있으니 간략하게 아래 내용에서 정리를 드려봅니다.

     

    비트코인 도미넌스 뜻, 비트코인 도미넌스란?

    • 비트코인 도미넌스는 전체 가상화폐의 시가총액 대비 비트코인이 차지하고 있는 비율을 의미합니다.
    • 현재는 45%까지 떨어져있는 실정이다. (아래 내용에서 자세하게 비트코인 도미넌스를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 이에 따라, 비트코인의 가격이 상승하거나 또는 알트코인의 가격이 하락하면 비트코인 도미넌스가 상승할 여력이 생기고 그 역의 경우가 되면 비트코인 도미넌스 지수가 하락한다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비트코인 도미넌스가 무조건적인 투자 참고사항은 절대 아닙니다. 하지만 시장에서 어느정도의 상관관계가 있지 않나 생각해볼 만한 부분으로 내용이 길어질 것 같아 아래의 내용에서 이어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비트코인 도미넌스 확인 방법(사이트 소개)

     

     

    비트코인 도미넌스를 확인할 수 있는 곳은 너무나도 다양하지만 오늘은 아래 두 곳의 사이트만 소개해드리고자 이렇게 소개를 드립니다.

    아래 두 페이지는 크롬, 엣지 브라우저에서의 환경에서 이용하시길 권장드립니다.

    • 비트코인 도미넌스 외에도 기타 다양한 코인 정보들이 있으니 투자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https://coin360.com/

     

    Cryptocurrency Prices Heatmap, Market Cap, Charts & Widget – COIN360

    Watch the heatmap of cryptocurrency prices, market capitalizations, and volumes on COIN360. Add our widget to track the price of BTC, ETH, XRP, LTC, BCH, EOS, BNB.

    coin360.com

     

     

    http://www.tradingview.com/

     

    Free Stock Charts, Stock Quotes and Trade Ideas

    Live quotes, stock charts and expert trading ideas. TradingView is a social network for traders and investors on Stock, Futures and Forex markets!

    www.tradingview.com

     

    해당 사이트의 검색 창에 BTC.D를 입력 후에 검색하시면 비트코인 도미넌스 지수 차트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정리

     

     

    금일자 포스팅에서는비트코인 도미넌스 뜻을 포함해 가상화폐 시장 이야기를 나눠보았습니다. 주린이에 이어 코린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가상화폐 투자도 주식만큼이나 활발해졌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다만, 근래 수 많은 이슈로 변동폭이 컸던 암호 화폐 시장이니 만큼 주변에서 환호성이 들리기도 하고 곡소리가 들려오기도 했던 것 같았습니다.

     

    최종적으로 수익을 얻은 투자 혹은 손실을 입은 투자도 미래를 위한 거름이 되려면 자신의 시간 및 노력을 갈아 넣은 공부가 전제되어야 한다는 사실, 잘 알고 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 투자에는 선행적으로 공부가 필요합니다.

    오늘도 풍요로 나아가는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시면 좋은 글

     

     

     

     

     

    주택 임대차 계약 전월세 신고제 6월 1일부터 시행, 신고 대상, 주택 임대차 전월세 신고 방법

    주택 임대차 계약 전월세 신고제 6월 1일부터 시행, 신고 대상, 주택 임대차 전월세 신고 방법 2021년 6월 1일부터 시행되는 주택 임대차 신고제를 국토부에서 발표하게 되었습니다. ​주택 임대차

    memiant.tistory.com

     

     

     

    클링코인 시세 전망, 관련주, 싸이월드 도토리 코인(관련 코인), 싸이월드제트 소개

    포스팅 자세히 알아보기 : 클링코인 시세 전망, 싸이월드 도토리 코인, 싸이월드제트 소개 이렇게 우리들의 추억 속에만 있던 싸이월드가 도토리코인을 만나 새롭게 태어난다는 뉴스를 접하고

    memiant.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