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 화폐, 가상자산

업비트 예약매도, 예약매수 방법 및 수수료, 단축키 설정으로 간편하게 매매

 

업비트 예약매도, 예약매수 방법 및 수수료, 단축키 설정으로 간편하게 매매

 

오늘 코인 거래 대표 어플인 업비트의 예약매도, 예약매수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예약 매도는 암호화폐 가격이 내가 원하는 가격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매도하도록 하는 예약기능입니다. 바쁜 현대인들에게 필수적인 기능이라 소개드릴 수 있겠습니다.

 

어렵지 않고 간단하게 따라하실 수 있도록 설명을 드렸으니, 도움이 되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업비트-예약매도-매수-방법-수수료-단축키-설정

 

목차

# 업비트 예약매도, 예약매수 간단하게 설정하는 방법

# 업비트 수수료, 단축키 설정

# 맺음말

# 함께 보시면 좋은 글

 

 

 

 

업비트 예약매도, 예약매수 간단하게 설정하는 방법

 

 

업비트 자동매매-예약매도-예약매수

 

예약매도는 암호화폐 가격이 내가 원하는 가격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매도하도록 하는 예약기능입니다. 간단하게 설정하는 방법 정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방법은 어렵지 않으니 간단하게 설정해보시길 바랍니다. 아래 포스팅 내용에서 이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주문 버튼을 누릅니다.

 

2. 매도 버튼을 누릅니다.

 

3. 예약 버튼을 누릅니다.

 

4. 감시가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 감시가의 경우에는 현재의 시세를 자동으로 감시해주는 기능입니다. 즉, 지정해두신 가격대에 현 시세가 도달하게 되면 시세 알람이 울리게 됩니다.

5. 주문가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 여러분들이 실제 매도, 매수 주문을 넣기 위한 가격대를 주문가라고 말합니다.

6. 예약매도 수수료는 0.139%입니다.

  • 각 0.05% 수수료가 나갑니다. 이에 따라, 매수 매도 모두를 하게 된다면 0.1%의 수수료가 부담됩니다.
  • 예약매도의 수수료는 사실 위 수수료보다 조금 비쌉니다. 0.139% 수준으로 예약으로 사고팔면 총 0.278%의 수수료가 부담됩니다.

​사실 수수료가 너무 비싼 것 같습니다. 업비트 일반 주문보다 거의 3배 가까이 비싼 수준이라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수수료가 비싸긴 해도 업비트의 시세 포착만 잘해줘서 수익만 가져다준다면 좋겠습니다.

 

 

정리

 

 

업비트 예약주문 장점 : 원하는 가격 왔을 때 익절 할 수도 있고 더 손실 안나게 본절가에 손절 하기에 용이하다.

 

업비트 예약주문 단점 : 일반 주문의 수수료에 비해 3배가량 비싼 가격이다.

 

 

업비트 수수료, 단축키 설정

 

 

포스팅을 이어서 아래 내용에서 업비트 매수, 매도 단축키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수료의 경우에는 위 내용에서 정리를 드렸습니다.

 

 

 

업비트-간편주문

 

1. 주문창의 간편 주문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간편주문 버튼을 눌러줍니다.

 

2. 간편주문 화면의 상단을 보시면 '편집' 버튼과 '등록' 버튼 총 2개가 있습니다. 편집 버튼으로 이미 설정되어 있는 단축키 내용을 변경 및 수정하실 수 있으며, '등록버튼'으로 새로이 추가를 할 수 있습니다.

 

등록 버튼으로 추가해보겠습니다. 주문명을 입력하고, 구분에서 매수인지 매도인지 정합니다.

 

업비트-예약매도-지정가-시장가

 

옆에 지정가를 누르면 지정가인지 시장가인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지정가로 설정하시는 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에도 지정가로 설정을 해 두었습니다. 일단, 시장가로 주문하시게 된다면 원하시지 않는 가격에 매수 및 매도가 될 수 있습니다.

 

지정가로 하면 주문 가격을 어떻게 지정할 건지 설정하셔야 합니다. 그때그때 주문을 할 때마다, '가격 지정'을 하시려면  눌러서 '주문 시 입력'으로 변경하면 됩니다.

주문 수량은 % 퍼센트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10% > 25% >  50% > 100%가 있으며, 이는 여러분들이 마음껏 지정하고 싶으면 옆에 - % 눌러서 퍼센트를 정해주시면 됩니다.

 

업비트-예약매도-단축키

 

다 했으면 저장을 눌러주면 됩니다. 여러분들의 화면 가장 밑에 설정해두신 단축키가 추가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보통 'ALT + 8'로 설정이 되어 있으실 겁니다.

 

 

다른 단축키로 변경하는 방법

 

 

 

  1. 화면 상단의 편집 버튼을 눌러줍니다.
  2. 아까 만들어둔 단축키 왼쪽의 삼지창 모양 버튼을 눌러줍니다.
  3. 이를 위로 드래그해서(마우스 왼쪽 버튼 누르신 채로) 위로 끌어당깁니다.
  4. 변경이 완료되었습니다. (ALT + 1)

 

 

맺음말

 

지정가 주문 설정, 단축키, 업비트 예약 매도하는 방법 모두 알아보았습니다. 설명이 부족하다고 느껴지는 부분이 있다면 아래 댓글창에서 질문 찬스를 날려주시기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시면 좋은 글

 

 

 

스팀달러코인(SBD) 시세 전망, 호재 정리, 상폐, 스팀잇 플랫폼 소개

스팀달러코인(SBD) 시세 전망, 호재 정리, 상폐, 스팀잇 플랫폼 소개 날이 갈수록 살벌한 하락장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지지부진한 주식 시장이나 현재의 암호 화폐 시장이나 도긴개긴인 것 같습

memiant.tistory.com

 

 

빗썸 가입하는 방법, 계좌 연동, NH, 카카오페이 통장 계좌 만들기, 비트코인 하는 법, 입금

빗썸 가입하는 방법, 계좌연동, NH, 카카오페이 통장 계좌 만들기, 비트코인 하는 법, 입금 가상자산(거래소) 거래를 첨 해보는 경우에 사실 해 본 적이 없는 분들이 많은 편인지라 어떻게 해야 하

memiant.tistory.com

 

 

 

리플(Ripple) 소송 일정 결과, 시세, 호재 전망, SEC(미국증권거래위원회)

리플(Ripple) 소송 일정 결과, 시세, 호재 전망, SEC(미국증권거래위원회) / 최근 기나긴 암호화폐 조정기간 가운데, 비트코인에서 알트코인으로 순환매 장세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여타의 다른

memiant.tistory.com

 

 

라이브피어(LPT) 코인 시세 전망, 호재, 빗썸 원화마켓 상장

라이브피어(LPT) 코인 시세 전망, 호재, 빗썸 원화마켓 상장 오늘 확인해볼 코인은 빗썸 원화시장에 새로 상장된 코인, 라이브피어 l(ivepeer, LPT)입니다. 최근 급속도로 성장한 코인으로 보이는데

memiant.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