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 화폐, 가상자산

비트코인 현금화 방법, 앞으로의 전망

비트코인 현금화 방법, 앞으로의 전망

 

끝없이 오르던 비트코인이 하락세로 돌아섰습니다. 며칠 사이에 지속적으로 조정을 받고 있는 모습인데, 영원히 계속 오르는 시장이 없다는 말을 증명하듯 시세가 떨어지고 있는 모습입니다.

여기저기에서는 급락의 시그널이라는 이야기도 많이 나오고 있는 상황인데, 많은 사람들이 비트코인 현금화를 시작하게 되면 단기적으로 엄청난 하락이 나올 수도 있다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이제 더 이상 가상화폐의 존재가 아무짝에도 쓸모 없는 것이 아님을 다양한 사례들로 인해 입증이 된 만큼 엄청난 과거처럼 엄청난 하락이 찾아올 것 같다는 생각은 들지 않지만 그래도 어느 정도 가격 조정은 불가피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비트코인-현금화-전망-주의사항
비트코인-현금화-전망-주의사항

 

목차

# 비트코인 현금화, 앞으로의 전망

# 현금화시 주의사항

# 맺음말

# 함께 보시면 좋은 글

 

 

 

 

비트코인 현금화, 앞으로의 전망

 

현재 국내 거래소 기준 6500만 원대로 하락하였는데, 어느 정도 조정받고 다시 한번 상승세를 이어 가지 않을까 하는 예상을 조심스럽게 해 봅니다. 

​물론 어떻게 될지는 아무도 알 수 없습니다.

그리고 비트코인 현금화 방법에 대해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간단하게 설명을 드립니다. 일단 비트코인을 매수하셨다면 다시 현금화 하기 위해서는 가지고 있는 코인을 매도를 통해 원화로 바꿔야 하고 이를 출금신청하시면 현금화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우선 거래소 지갑으로 바로 받으신 분들은 저 아래 블록체인 지갑과 관련된 부분은 생략하고 읽어나가시면 좋을 것 같고, 필자의 경우는 블록체인 지갑으로 비트코인을 받은 상황이므로, 중간에 이 부분에 대한 언급을 한번 하고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갑을 불편하게 두개 만들 필요는 없지만, 안전하게 보관하려면 아무래도 블록체인 지갑이 좋기 때문에, 블록체인 지갑을 주 거래 지갑으로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한다. 다른 지갑으로 보낼 때, 수수료도 얼마 안 든다. (한화 약 500원) 기왕이면 안전하게 사용하는 게 좋으므로 반드시는 아니지만, 추천하는 정도로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현금화 시 주의사항

 

(1) 바이낸스는 아홉 개의 법정 통화 페어를 포함한 다양한 법정통화 대 가상 자산 거래 페어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BTC를 유로(EUR), 영국 파운드(GBP), 또는 기타 통화로 판매하고 싶다면 현물 거래소에서 비트코인을 판매하고자 하는 가격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가격이 원하는 수준으로 오를 때까지 기다리면 됩니다.

​원하는 현지 통화가 BTC를 지원하는 거래 페어에 포함되어 있지 않다면, 언제든지 BUSD와 같은 스테이블 코인으로 판매할 수 있습니다.

 

(2) 일부 상황에선 비트코인을 현지 통화로 판매하였지만 이로 인해 최고의 수익을 얻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전환 기능 또는 P2P 거래 방식의 다양한 옵션을 활용해 BTC를 쉽게 법정 통화로 전환할 수 있지만, 시장 상황에 따라 기대치보다 조금 낮은 수익을 내는 시장 요율이 적용될 수도 있습니다.

물론, 급하게 돈이 필요하다면 일부 수익을 포기하고 바로 현지 통화로 판매할 수도 있겠습니다.

 

 

맺음말

 

​요즘 주변에 보면 정말 너도나도 코인을 하고 있다고 이야기하는데, 많은 사람들이 수익을 보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내가 산 코인이 어떤 코인인지 조차도 제대로 알아보지 않고 그냥 이름만 보고 투자하는 등 잘못된 방법으로 하시는 분들도 정말 많은 것 같습니다.

적어도 내가 사는 코인이 어떤 것이며 성장성이나 투자 가치가 있는지 잘 확인해 보시고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시면 좋은 글

 

 

 

 

 

크립토워치(Cryptowatch) 보는 방법 - 가상화폐 거래소별 시세 확인하는 방법

거래소별 각기 다른 시세 동향을 알기 위해서 크립토워치를 활용할 수 있는데, 오늘은 크립토워치를 이용한 거래소별 실시간 가격 확인 방법을 지금부터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가상화폐 실시

memiant.tistory.com

 

 

스텔라루멘 일시중단, 시세 전망 및 호재 - 리플 커플링 코인

스텔라루멘 코인, 메이저 반열에 드는 잡알트는 아닌 코인인 스텔라 루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텔라루멘 코인은 작년 말, 올초부터 급격히 오르기 시작했습니다. 지난 조정장에서

memiant.tistory.com

 

카카오뱅크 상장, 장외주식, 상장예심 청구, 기업가치만 20조?

상장을 추진하는 국내 1위 인터넷 전문은행인 카카오뱅크가 세울 기록이며 한국거래소는 최근 코스피 상장 예비심사 신청서를 접수했습니다. 이에 따라, 6월 안에 심사 결과가 나오면 오는 7월

memiant.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