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 화폐, 가상자산

크립토워치(Cryptowatch) 보는 방법 - 가상화폐 거래소별 시세 확인하는 방법

거래소별 각기 다른 시세 동향을 알기 위해서 크립토워치를 활용할 수 있는데, 오늘은 크립토워치를 이용한 거래소별 실시간 가격 확인 방법을 지금부터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가상화폐 실시간 시세정보 끝판왕, 코인러라면 반드시 모니터 한구석에 갚고 가야 하는 사이트가 바로 크립토워치로, 오늘은 크립토워치 보는 법 그리고 세팅 방법 소개입니다.

크립토워치-보는방법-시세확인-가상화폐-거래소
크립토워치-보는방법-시세확인-가상화폐-거래소

 

목차

# 크립토 워치란?

# 크립토 워치 사용 방법

# 맺음말

# 함께 보시면 좋은 글

 

 

 

 

크립토 워치란?

 

크립토워치도 우리나라의 업비트나 빗썸, 코인원과 같은 거래소입니다.

 

또한, 크립토워치는 비트코인을 비롯한 코인들의 국제 시세를 알려주고 있어 크립토워치에서 거래하지 않는 코인 투자자들에게도 유용한 사이트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우리나라 코인 가격 역시 외국 시세를 추종하기 때문에, 외국의 코인 가격이 실시간으로 얼마에 형성되고 있는지는 투자에 꼭 필요한 정보가 되 수 있습니다.

​김프(김치프리미엄, 한국의 가상화폐 시세가 외국의 시세보다 높은 현상)와 역프(역프리미엄, 외국의 가상화폐 시세가 한국보다 높은 현상)를 활용한 매매기법을 활용하기 위해서도 해외 거래소의 시세 확인은 필요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럼 크립토워치, 어떻게 접속할까?

구글이나 네이버에서 검색해주시면 됩니다. 다만, 이동하기 편하시라고 바로 이동하실 수 있는 주소는 아래에 링크해놓았습니다.

 

 



 

 

크립토워치 | 비트코인(BTC) 실시간 가격 차트, 거래, 알림

비트스탬프, 코인베이스 프로, 비트파이넥스 등에서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과 같은 상위 암호화폐의 실시간 가격 차트 및 거래

cryptowat.ch

 

 

크립토 워치 사용 방법

 

크립토워치에 접속했다면, 먼저 관심을 두고 있는 코인을 선택하면 됩니다.

 

아래 화면이 크립토워치에 접속하면 제일 먼저 보이는 화면입니다. 저의 경우에는 비트코인에 가장 관심이 많으니 비트코인을 클릭해보겠습니다.

 

크립토워치-가상화폐-거래소
크립토워치-비트코인-시세

 

클릭해보니 크라켄시장에서 거래되고 있는 비트코인이 57,981달러선에서 거래되고 있는 것이 확인됩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모든 암호화폐 자산들의 가치를 실시간으로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거래소 선택

 

 

그렇다면, 다른 시장에서 거래되는 비트코인 가격을 알고 싶으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궁금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사진에서 왼쪽 위의 Kraken BTCUSD를 클릭해봅니다. 그러면 아래 화면과 같이 시장별 비트코인 상품들이 쭉 나열되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크립토워치-보는방법-시세확인
크립토워치-시세-조회방법


이 가운데, 제가 관심이 있는 바이낸스 미국에서 거래되는 비트코인(USD)을 클릭해보았습니다. 이제 크라켄 시장이 아닌 바이낸스 시장에서 거래되는 비트코인의 시세가 뜹니다.

왼쪽 맨 상단에 위치한 빨간색과 초록색이 섞인 5줄 기호를 누르시면, 크립토워치가 정보를 지원하는 거래소들이 유동성 내림차순으로 나열됩니다.

​여기서 우리나라의 거래소인 빗썸과 코인원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크립토워치-보는방법-시세확인-가상화폐-거래소
크립토워치-사이트

 

 

기축화폐 설정하는 방법 ▼

 

 

 

 

코인 종류도 정했고, 거래소도 정했는데, 화폐단위가 달러니 여간 헷갈리는 게 아닙니다.

 

​그래서 이번엔 화폐단위를 원화로 바꿔서 좀 쉽게 볼 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 오른쪽 위의 톱니바퀴를 클릭해주시면 아래와 같이 통화 목록이 뜹니다. 제가 원하는 건 원화이니 KRW를 클릭하겠습니다.

크립토워치-시세확인-가상화폐-거래소
크립토-비트코인-원화

 

이제 비트코인 가격은 원화로 표시가 됩니다.

 

크립토 워치 시세 업데이트 간격 설정하는 방법

 

 

그런데 크립토워치의 비트코인 가격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지 않고 있다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종종 있습니다.

​그건 바로 시세 업데이트 간격이 길게 설정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아래 보시면 Kraken BTCUSD 옆에 "1시간"이라고 되어 있는 게 보이실 겁니다. 이게 바로 시세 업데이트 간격입니다. 1시간 간격으로 시세 업데이트를 한다는 것인데, 사실 1시간씩이나 늦춰진 가격 정보를 참고하는 것은 단기적 투자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불리한 공산이 있을 수 있습니다.

크립토워치-보는방법
시세-업데이트-크립토워치

 

클릭을 해서 1분으로 바꾸어주었습니다. 이제는 1분 간격으로 시세 업데이트 정보가 확인됩니다.

 

일반적으로 업비트 시세로 확인하시는 분들도 많지만, 세계 1위 거래소인 바이낸스를 비롯해서 국제 시세를 확인하는 것도 투자에 중요한 고려사항이 될 수 있으므로, 크립토워치를 이용하여 국제 코인 시세를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맺음말

 

크립토워치를 확인하셔서 해외 시세 알아보시고 모두 성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크립토워치 링크는 글 목록 상단에 있습니다. 

 

 

 

함께 보시면 좋은 글

 

 

 

 

 

스텔라루멘 일시중단, 시세 전망 및 호재 - 리플 커플링 코인

스텔라루멘 코인, 메이저 반열에 드는 잡알트는 아닌 코인인 스텔라 루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텔라루멘 코인은 작년 말, 올초부터 급격히 오르기 시작했습니다. 지난 조정장에서

memiant.tistory.com

 

 

 

코인 평단가 계산기, 주식 물타기 계산기 - 물타기, 불타기

목차 [클릭 시 해당 섹션으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1. 내용(코인, 주식 물타기&평단가 계산기란?) 2. 내용(평단가&물타기 단가 계산하는 방법, 사이트) 3. 내용(투자에 유의하실 사항) 코인, 주식

memiant.tistory.com

 

 

 

오르빗 체인 시세 전망, 호재 정리

목차 [클릭 시 해당 섹션으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1. 오르빗 체인이란? 2. 오르빗 체인의 호재 3. 오르빗 체인의 시세 전망은? 오르빗 체인이란? 해당 포스팅에서 알아볼 코인은 오르빗체인입니

memiant.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