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차 재난지원금 캐시백, 30만 원 받고자 하는 신용카드 사용방법
포스팅의 결론 : 5차 재난지원금은 1인당 30만 원까지 캐시백 가능하며, 월 최대 10만 원까지 지급될 예정입니다. 여러분들의 시간을 아끼고자 결론부터 말씀을 드리고 시작합니다.
자세한 정보를 위해 아래 포스팅 계속 이어가겠습니다.
글 사이사이 배너 이미지 형태의 팝업이 포함되어 내용 읽으시면서 다소 불편하실 수 있습니다.
이는 어디까지나 여러분들의 관심과 배려로 운영되는 블로그인 만큼 배너가 조금 거슬리시더라도 정중하게 양해의 말씀 부탁드리며 포스팅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5차 재난지원금 캐시백 알아보기 ✔
정부에서 경기활성화 차원에서 신용카드 사용 증가분을 돌려주기로 하는 캐시백 제도를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이름하여 상생 소비 지원금입니다.
2분기(4월~6월)에 쓴 신용카드 금액보다 3분기(7월~9월)에 돈을 더 쓰면 돌려준다는 내용입니다. 간단하게 결론부터 정리하겠습니다.
- 기본개념 : 신용카드 사용금액 3분기 > 2분기
- 대상 : 2분기보다 3% 이상 사용했을 경우 적용
- 환급액 : 1인당 최대 30만 원(월별 10만 원씩)
2분기보다 3% 이상에 대해 적용하는 이유는 후반기에 2%는 증가하는 모습을 보이기때문에 3%이상 증가한 신용카드 사용액에 대해 적용하게 된 겁니다.
그리고 2분기(4월~6월) 월평균 100만 원을 사용했고, 이번 7월에 추가로 100만원을 사용하게되면 추가사용분에 대해 10% 캐시백(10만원)이 이뤄지는 겁니다. 만약 8월과 9월에도 100만원을 추가로 쓰게 되면 10만 원씩 캐시백 받게 됩니다.
- 2분기(4월~6월) 신용카드 평균 사용액 : 100만 원
- 7월 신용카드 사용액 : 200만 원일 경우 100만 원 추가사용으로 100만원 * 10%= 10만 원 캐시백
신용카드 사용방법
신용카드 캐시백 대상과 얼마를 사용해야 하는지 확인을 하셨다면 여러분들의 신용카드가 여러 장 일 경우 어떻게 써야 할지 궁금하실 겁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신경 안 쓰셔도 될 겁니다.
현재 구축 중인 시스템은 과거 재난지원금을 신용카드로 지급했던 방식과 흡사하게 될 것입니다.
'주 사용'카드를 카드사에서 지정하되 여러 장의 카드에서 사용하는 지출액은 '주 사용'카드로 종합될 예정입니다.
- 캐시백 계산 : 여러장 카드 사용 시 자동 종합
- 캐시백 지원금 사용 : 지원금 신청 시 '주 사용'카드 지정
체크카드 가능여부 알아보기
마지막으로 신용카드를 쓰지 않는 분들도 많으실 겁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걱정은 금물입니다.
법인카드를 제외한 개인이 소지한 신용/체크카드의 경우 모든 카드의 사용액이 종합되기 때문입니다.
- 신용카드 + 체크카드 사용 가능
이에 따라서 신용카드뿐만 아니라 체크카드도 캐시백 대상으로 2분기를 기준으로 3분기에 추가로 3% 이상 사용하시게 되면 10%를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를 통해 캐시백 된 지원금은 카드 사용 시 우선 사용됩니다. 사용기한은 별도로 지정되지 않았지만 3분기 또는 연말까지는 사용을 권장드립니다.
함께 보시면 좋은 글
5차 재난지원금 1인 가구, 소득 하위 80% 기준 알아보기
거리두기 개편안, 7월 1일부터 수도권 6명, 비수도권 8명 모임 가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