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amd 주식 주가 전망 - 미국주식, 해외주식

AMD 주가 상승세가 무섭습니다. 반도체 수요 증가로 인한 실적 증대와 점유율 확대가 마치 엔비디아의 모습을 재현하는 것 같습니다. 네 맞습니다. 오늘은 AMD 주식의 주가 전망에 대해서 다루어보고자 이렇게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AMD-주식-주가-전망-미국주식-해외주식
AMD-주식-주가-전망-미국주식-해외주식

 

목차

# AMD 기업 개요

# 계속되는 AMD의 반등

# 향후 주가, 실적 전망

# 함께 보시면 좋은 글

 

 

 

 

AMD 기업 개요

 

AMD : 나스닥(AMD), 총시가 : 103.50B, 주당순이익 : 2.36, 매출 : 11.42B, 배당금 : X, 실적 발표일 : Jul 28, 2021

 

AMD-주식-주가-전망-미국주식
amd-리사수-ceo

 

  • 2014.10~ AMD 사장, 최고경영자
  • 2014.07~2014.10 AMD 최고운영책임자
  • 2012 AMD
  • 2012 아날로그 디바이스 이사회 이사

 

CPU의 최강자 인텔을 위협하고 있는 AMD입니다. CPU 하면 인텔의 한때 점유율 90%까지 차지하기도 했었는데, 라이젠이라는 제품으로 회사를 살렸습니다. 2014년에 등장해서 2017년 라이젠 제품으로, 2011년 이후 첫 흑자 전환에 성공을 하게 되는데 이는 테슬라도 마찬가지지만 미국 주식은 흑자 전환을 하면 주가가 반등하게 됩니다.

 

 

 

현 실정에서는 인텔이 계속 위를 점령하다 18년 부터 크게 AMD가 반등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인텔은 파운드리도 밀리고 CPU도 밀리고 AMD를 따돌리기가 쉽지 않을 것으로 해석됩니다.

 

 

AMD란?

 

 

 

 

AMD는 중앙처리장치(CPU)는 인텔 그래픽처리장치(GPU)는 엔비디아를 쫓고 있는 업체입니다. 인텔은 최근에 실적 발표 후에 주가가 크게 내려간 바 있었습니다. 역시나 그 이유는 데이터 센터 매출이 부진했기 때문입니다. 핵심 사업이 부진했냐 호황이냐에 따라 주가가 크게 갈립니다.

​그렇다면 AMD의 실적은 어떨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AMD 데이터센터 매출 전년대비 2배이상 증가 및, 올 2분기도 기세를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가이던스 전년대비 50% 이상, 장전 4%이상 상승 즉, 실적도 좋고 핵심사업 가이던스도 좋으니 장전에 4%이상 올라가고 있는 모습입니다.

최근 기업들이 데이터 센터에 대한 지출을 크게 늘렸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이는 AMD 제품을 많이 썼다는 것을 예측할 수 있는 대목이기도 하겠습니다.

 

 

계속되는 AMD의 반등

 

2017년 이후 지금까지 몇번의 부침은 있었지만 엄청난 속도 상승으로 3년 만에 무려 10배가 올라 있는 상태입니다. 어제 종가로 AMD의 주가는 96.85 달러까지 올라 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AMD-주식-주가-전망-미국주식-해외주식
amd-주가-차트

이는 사상 최고가이며 조만간 100달러를 돌파할거라는 예상들도 많았습니다. JP모건은 내년도에 AMD의 내년도 목표주가를 1858달러로 수정하기도 했습니다.

 

 

AMD 본격적으로 인텔 사냥에 나서나?

 

 

 

 

사실 2017년 전만 하더라도 AMD 의 CPU는 싼 맛에 쓰는 수준이었습니다. 그러나 라이젠 이후 인텔 펜티엄 사면 호구라는 이야기까지 나오면서 상승세를 탔습니다. 지금 역시 가성비 면에서 인텔을 쌈싸먹어버리는 AMD 이죠. 저 역시도 인텔보다는 라이젠을 선호하는 사용자로(그렇다고 주주는 아닙니다), 상항 라이젠 모델만 보면 괜히 정감이 가는 것 같습니다.

 

다시 본론으로 들어가서, 사실 인텔과 AMD 는 매출 측면에서 큰 체급 차가 존재한다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거의 10배에 가까운 매출 차이가 나는 셈이입니다. 그러나 서버급과 소비자급 PC CPU를 전부 다 해 먹던 인텔의 시장은 서서히 AMD 가 빼앗기 시작했고, 급기야는 서버 시장까지 사냥하기 위해 부랴부랴 투자를 시작했습니다.

​그에 대한 결과는 바로 주식의 급등으로 이어졌습니다.

 

AMD
라이젠-amd-

 

AMD 의 7 나노 공정이나, CPU의 코어수 증가, 스레드 수 증가를 위해 노력하는 동안 인텔은 신기술 도입이 늦었던 것은 사실입니다. 

물론 코어수와 스레드 수의 성능간의 관계에 대해서 둘의 설명이 다르긴 하지만, 적어도 최종 소비자 시장에서는 AMD 가 인텔을 능가하는 것도 부정할 수 없습니다. 동일한 스펙을 가지는 경우 AMD 가 인텔의 거의 절반 가격임을 관심 있으신 분들이라면 모두 다 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향후 주가, 실적 전망

 

뭐 예상은 했다만 그래픽 카드가 압도적입니다. 다만, 이걸로 큰 회사니 할 말은 없다만 다각화가 좀 필요한 것으로 보입니다.

 


Amd 회사 분석, 전망

이 회사에 주가는 2018년 부터 두배 이상 증가하여 해당 기간 최고의 주식 중 하나가 되었으며 2021년 현재는 다양한 경쟁업체로 시장 실적은 저조한 상태입니다.

​그래픽 카드 Ryzen 및 Epyc 프로세서 와 새로운 Navi Gpu의 공식 벤치마크 결과에 의하면 경쟁사 제품들과  승부를 충분히 이겨낼 수 있을 정도에 제품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Amd가 개인컴퓨터, 데이터 서버 및 개별 그래픽 카드부분 에서 양분 중인 Intel , Nvidia의 시장을 점유할 수 있다면 주가는 더 오를 가능성이 있다고 보이며, 회사의 위험 포인트로는 경쟁사에 자사 제품 이상에 상품 출시 및 원자재 및 통화 변동으로 인한 단가 변동이 있음을 정리 드릴 수 있겠습니다.

​또한, 당장은 암호화폐 채굴 추세가 계속되면 그래픽 카드의 판매로 이득을 계속 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함께 보시면 좋은 글

 

 

 

 

 

보잉 주가 주식 및 전망, 배당금 - 항공, 여행 관련주

코로나로 인해서 사회와 경제에 큰 변화가 찾아왔고, 여기에는 또 많은 기회가 있었습니다. 보통 해외주식(미국)을 시작하게 되면 애플, 아마존, 페이스북, 스타벅스 주식을 많이 사는 것 같습니

memiant.tistory.com

 

 

해외 주식 양도세 절세법, 주의사항

손익통산이라는 걸 활용해 손해 보는 주식을 팔았다 되사는 방법도 있겠고, 가족 간 증여를 통해 해외 주식 양도세를 줄이는 방법은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은 다양한 방법들 가운데 가족

memiant.tistory.com

 

 

 

미국 주식 백 테스트, 정의 및 하는 방법(미국 배당성장 주식)

미국 주식 백테스트, 정의 및 하는 방법(미국 배당성장 주식) 올웨더 포트폴리오는 4계절 포트폴리오라고 불리며 경제 상황에 따른 주식, 채권, 금, 원자재를 모두 투자하여 경제상황에 큰 영향

memiant.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