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쿠팡 화재 보험금, 수천억 보험금 지급 불똥?

 

쿠팡 화재 보험금, 수천억 보험금 지급 불똥?

 

대형 화재가 발생한 경기도 이천 쿠팡 덕평물류센터는 DB손해보험 등 4개 손해보험사가 공동으로 인수한 4000억 원 규모의 재산 종합보험에 가입된 것으로 파악되었다고 합니다. 

보험업계에서는 최대 보상액이 70억 원 정도이며 대다수 보험사들이 이미 단계별로 책임 분산에 따라 배상을 하고 있기 때문에 일부 보험사가 수천억 원대 보험금 '독박'을 쓰지는 않을 것으로 해석되고 있습니다.

 

 

 

 

글 사이사이 배너 이미지 형태의 팝업이 포함되어 글을 읽으시면서 다소 불편하실 수 있습니다.

이는 어디까지나 여러분들의 관심과 배려로 운영되는 블로그인 만큼 배너가 조금 거슬리시더라도 정중하게 양해의 말씀 부탁드리며 포스팅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쿠팡-화재-보험금
    쿠팡-화재-보험금

     

    쿠팡 덕평물류센터 보험 계약 책임비중이 가장 큰 보험사는? ✔

     

    '

     

    지난 20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쿠팡 덕평물류센터는 총 4000억 원 규모 재산 종합보험에 가입되어 있다고 합니다.

    ​재산종합보험 중 건물과 시설에 대한 가입 금액은 각각 1369억 원과 705억 원, 재고자산에 대한 가입금액은 1947억 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보험의 한도 총액으로, 소방 당국의 사고조사 결과 및 실제 재산 피해 정도에 따라 보험금 지급 규모가 결정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쿠팡 덕평물류센터 보험 계약에서 책임비중이 가장 높은 보험사는 DB손해보험입니다.

     

    책임 비중만 무려 60% 수준? ✔

     

     

    DB손해보험의 책임비중은 60%에 달하며 KB손해보험이 23%, 롯데손해보험 15%, 흥국화재 2% 순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각에서는 쿠팡 덕평물류센터 건물과 내부에 적재해 둔 배송 물품 등 재고 자산이 이번 화재로 인해 모두 소실됐다고 보고 10% 자기 부담금을 제외한 전액(약 3600억 원 추정)을 보험사가 지급하게 될 것이라는 전망을 하고 있습니다.

    • 때문에 책임비중이 가장 큰 DB손보가 보험금의 60%인 2160억 원을 지급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습니다.

     

    쿠팡-화재-보험금
    DB손해보험-보험-지급

     

    하지만 DB손해보험이 이번 화재로 인해 쿠팡 측에 지급하는 최대 보상액은 70억원 정도인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고 합니다.

     

     

    손보업계 관계자의 설명 알아보기 ✔

     

     

     

    덕평 센터의 최대 손실을 가정하더라도 DB손보는 초과손해액재보험(XOL)에 가입이 돼 있기 때문에 최대 70억 원 정도를 배상하게 된다고 합니다.

    • ​DB손보 뿐만 아니라 KB손보, 롯데손보 등 타 보험사도 마찬가지라 초과 손해액은 재보험사에서 부담한다고 합니다.

     

    이들 보험사는 모두 재보험사 코리안리에 재보험 가입이 된 상태이며, 코리안리 역시 해외 보험사 등에 재재보험을 들고 있어 개별 보험사가 부담하는 금액은 업체별로 수십억 원 수준이라는 해석입니다.

    쿠팡
    덕평-쿠팡-화재

     

    소방당국의 화재 원인 등에 대한 사고조사가 우선 마무리되어야 하며 이후 보험금 지급 여부에 대해 과실 요인 등을 따져봐야 결정될 문제라는 것이 중론입니다.

     

    함께 보시면 좋은 글

     

     

    진원생명과학 주가 전망, 메신저 리보핵산(mRNA) 기반 신속 백신 제작 플랫폼 국책과제로 선정

     

    진원생명과학 주가 전망, 메신저 리보핵산(mRNA) 기반 신속 백신 제작 플랫폼 국책과제로 선정

    진원생명과학 주가 전망, 메신저 리보핵산(mRNA) 기반 신속 백신 제작 플랫폼 국책과제로 선정 최근 진원생명과학이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아무래도 정부 국책과제 주관기관 선정 소식이 호재

    memiant.tistory.com

     

    2021.06.21 - [정보] - 거리두기 개편안, 7월 1일부터 수도권 6명, 비수도권 8명 모임 가능

     

    거리두기 개편안, 7월 1일부터 수도권 6명, 비수도권 8명 모임 가능

    거리두기 개편안, 7월 1일부터 수도권 6명, 비수도권 8명 모임 가능 알아보기 오는 7.1(목)부터 새로운 거리두기가 적용되며, 수도권은 6인, 비수도권은 8인 허용으로 사적 모임 기준이 완화된다고

    memiant.tistory.com

     

    2021.06.20 - [이슈] - 델타 변이 확산, 다른 변이보다도 독한 이유 알아보기

     

    델타 변이 확산, 다른 변이보다도 독한 이유 알아보기

    델타 변이 확산, 다른 변이보다도 독한 이유 알아보기 이른바 델타 변이로 불리는 인도발(發) 변이 코로나 바이러스가 공포의 대상이 돼 전 세계를 뒤 흔들고 있는 실정이 도래했습니다. 델타 변

    memiant.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