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시사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현금화, 사용처, 현금교환하는 방법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현금화, 사용처, 현금 교환하는 방법

 

회사에서 명절(설날, 추석) 때 항상 신세계 상품권을 줍니다. 저의 경우에는 2020년 신입으로 1월 입사해서 2020년 설날, 추석 2021 설날 벌써 3번 받았습니다.

 

혼자 자취하는 게 아니라서 음식 선물보단 좋고 또 현금이 아니라서 조금 불편하지만 그래도 신세계 상품권을 현금 교환해서 잘 사용하고 있어 이렇게 포스팅을 드려봅니다.

​사실 신세계 상품권을 많은 곳에서 사용할 수 있지만(대표적으로 이마트), 저의 경우에는 일단 상품권보다는 현금이 더 좋기 때문에 오늘은 아는 사람들은 다 아는 신세계 상품권 현금 교환 방법에 대해서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신세계-모바일-상품권-현금화-방법
신세계-모바일-상품권-현금화-방법

 

목차

# 준비사항(SSGPAY 앱)

# 신세계 상품권(모바일) 현금화 방법

# 맺음말

# 함께 보시면 좋은 글

 

 

 

 

준비사항(SSGPAY 어플)

 

너무 쉽고 SSGPAY 앱만 있으면 5분 컷입니다.

 

가장 먼저, SSGPAY 어플 설치해줍니다. 메인화면에서 SSG MONEY 버튼을 눌러줍니다. MY 머니를 눌러줍니다. 4-1 상품권을 가지고 있으시다면 충전부터 하셔야 합니다. 이후 과정에서 4-2 충전 후 '출금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를 아래의 내용에서 사진과 함께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세계-상품권-현금화
신세계-모바일-상품권-현금화-방법

 

 

신세계 상품권 현금화 방법

 

모두 위의 어플 잘 다운받으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어플을 다운로드하신 분이라면 해당 메인화면에서 SSG MONEY 버튼을 눌러줍니다.

 

화면 왼측 중간 부근의 MY 머니를 누르셨다면, 4-1 상품권을 가지고 있다면 충전 먼저, 4-2 충전 후 '출금하기' 클릭합니다.

 

신세계-모바일-상품권-현금화

 

5. SSG MONEY 출금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6. 은행 선택 및 계좌 입력하기, 수수료는 5%입니다. 예시로 10만 원 상품권을 현금화한다면 수수료 5,000원 돌려받는 현금 95,000원이 차감되는 것입니다.

 

수수료가 조금 아깝지만 그래도 간편하게 바로 신세계 상품권 현금화하기는 제일 좋은 방법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신세계-모바일-상품권

 

7. 1시간 이내로 입력했던 계좌로 돈이 들어옵니다. 사실 기다리는 과정이 제일 오래 걸리는 것은 함정입니다. 

 

 

맺음말

 

예전에는 이거 현금화 한다고 구두방 가서 파는 분들 꽤 있었던 거 같은데 이제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위의 현금화 과정만 알고 계신다면 모두들 간단하게 현금으로 바꾸실 수 있습니다. 이상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현금화 방법이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되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시면 좋은 글

 

 

 

 

 

비트코인 현금화 방법, 앞으로의 전망

비트코인 현금화 방법, 앞으로의 전망 끝없이 오르던 비트코인이 하락세로 돌아섰습니다. 며칠 사이에 지속적으로 조정을 받고 있는 모습인데, 영원히 계속 오르는 시장이 없다는 말을 증명하

memiant.tistory.com

 

 

크립토워치(Cryptowatch) 보는 방법 - 가상화폐 거래소별 시세 확인하는 방법

거래소별 각기 다른 시세 동향을 알기 위해서 크립토워치를 활용할 수 있는데, 오늘은 크립토워치를 이용한 거래소별 실시간 가격 확인 방법을 지금부터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가상화폐 실시

memiant.tistory.com

 

 

 

해외 주식 양도세 절세법, 주의사항

손익통산이라는 걸 활용해 손해 보는 주식을 팔았다 되사는 방법도 있겠고, 가족 간 증여를 통해 해외 주식 양도세를 줄이는 방법은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은 다양한 방법들 가운데 가족

memiant.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