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 미트(BYND) 주가 전망, 실적, 대체육, 비건 식품 관련주 / 오늘 포스팅을 해볼 내용은 바로 미국 주식의 비욘드미트 주가에 대해서 간단하게 전망 및 분석을 해볼까 합니다. 본 포스팅은 어디까지나 데이터에 기반한 개인의 피력일 뿐 투자에는 참고만 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목차
# 비욘드미트(BYND) 기업소개
# 비욘트 미트(BYND) 실적, 주가, 전망, 배당금
# 맺음말
# 함께 보시면 좋은 글
비욘드 미트(BYND) 기업 소개
비욘드미트 기업은 지난 2009 년에 창립 한 '식물성 육류 대체품' 생산 기업으로, 해당 기업의 초기 제품은 2012년 미국에서 출시되었습니다.
동사의 경우에는 특이하게도 닭고기, 쇠고기 및 돼지고기 소시지를 모방하도록 설계된 제품을 보유하고 있음에 많은 이들의 인기를 받고 있는 실정입니다. 또한, 이번 코로나 사태 이후 일명 '스타기업'으로 급부상하게 되며, 미국의 대체육 기업으로 이름을 떨치게 되었습니다.
동사의 특징, 제품, 주가 폭등의 원인
비욘드미트가 생산하고 있는 식물성 고기는버섯, 콩 , 호박 등에서 추출한 단백질로 만든 100% 식물성 육류입니다. 비욘드미트는 한국에서는 그리 잘 알려진 기업은 아닙니다. 그러나 적어도 미국 본토에서의 경우에는 엄청난 수의 비건 인구들 가운데 식물성고기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다지고 있다고 합니다.
동사와 관련한 고객사 역시 쟁쟁한 기업들로 포진되어 있습니다. 이에 더하여 최근에는 비욘드미트가 여러분들이 흔히 즐기고 또 알고 계시는 기업인 펩시콜라와 손을 잡고 글로벌 유통망과 마케팅 경쟁력에 힘을 더하는 모습들을 보여주며, 주가가 폭등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즉, 비욘드미트는 기존의 소셜미디어 위주의 마케팅에 의존할 수밖에 없었던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펩시의 막강한 마케팅, 유통망을 가지게 되면서 한층 더 레벨업을 했다고 보실 수 있겠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아마 장기적으로 봤을 때 대체육 시장의 절대강자는 비욘드미트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만 너무 장기적으로 봐야 한다는 게 조금 문제가 될 수 있겠습니다. 투자에는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어디까지나 개인의 피력입니다.
비욘트 미트(BYND) 실적, 주가, 전망, 배당금
비욘드미트의 매출과 영업이익은 2017년 부터 상당히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연매출 증가에 대한 부분은 이미 주가에 많이 반영이 되었기 때문에 크게 중요한 부분은 아닙니다. 아래 사진 자료에서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비욘드미트 기업의 경우에는 사실 '현재 적자운영'을 하고 있는 기업이라 흑자전환이 언제 될지 모르는 불확실성까지 가지고 있는 것은 사실이라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게다가, 20년 분기별 실적에 있어서 2분기에 비해 3분기 실적이 좋지 못한 모습을 보여주면서 주가는 하락의 국면을 보이고 있습니다.
4분기 실적이 아직 발표되지 않았지만, 경영진이 4분기에 대한 확실한 전망을 제공하지 않았다는 점 역시 단기적 부분에서 악재라 볼 수 있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실 부분
1. 경쟁사(임파서블 푸드) : 인파서블 푸드는 자신들이 개발한 식물성 패티로 인파서블 버거를 만들어 유통하기 시작했습니다.
사실 해당 기업을 포함하여 많은 기업들이 대체육 산업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시대가 시대인 만큼 비욘드미트의 입지 역시도 계속해서 위협받을 수 있겠습니다.
식물성 육류의 장점
식물성 육류의 장점 2가지를 정리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육류 생산비용 절감, 육류 소비 문제 해결할 수 있습니다.
2. 육류 생산시 발생하는 환경오염 해결을 절대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소, 돼지, 닭 등의 가축 등을 키우고 도살해 가공하기까지의 생산비용과 가축을 키울 때 나오는 배설물 및 메탄가스 등의 환경적인 부분들을 생각해보면 장기적으로 환경적인 부분에서 긍정적으로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맺음말
해당 종목을 처음 공부했을 때부터 실패할 수 없는 종목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저의 경우에도 비건에 대해 골똘히 생각해 본 적이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에서는 비건 기업들과 관련한 아무런 이슈도 없지만, 당장 유럽만 가봐도 비건 관련된 상품들이 사실은 정말 많습니다. 미국에서는 이미 수많은 비건들이 육류 소비 감소를 외치며 시위하고 있는 실정이라 합니다.
위와 같은 상황들을 종합해 보았을 때, 충분이 투자할 값어치를 하는 기업이라 생각됩니다. 경쟁사가 조금 많다는 것이 흠집이기는 하나, 장기적으로 입지를 견조하게 잘 버틴다면 충분히 기대해봐도 좋은 종목이라 생각됩니다.
함께 보시면 좋은 글
댓글